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8가지!

by 우리형! 2020. 11. 29.

특별한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오른쪽 가슴 통증을 느껴보신적이 있으신가여? 정말 가끔가다 한번 정도는 크게 신경안쓰셔도 되나 오른쪽 가슴 통증이 종종 이어진다면...

 

아무래도 우리몸에 이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8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가슴의 경우 대부분 심장질환으로 인해 통증이 느껴지나, 오른쪽 가슴의 경우는 폐질환, 식도질환, 스트레스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통증이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위산이 역류해서 식도를 자극하여 염증이 생기는 역류성 식도염은.. 속쓰림, 신물이 올라오는 느낌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가슴이 타는듯한 느낌이 들면서 오른쪽 가슴 통증 및 명치까지 통증을 유발한다고 하니, 이런 느낌이 든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식습관과 연관이 많다고 하니.. 평소 드시는 음식 관련해서 신경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2. 여성 오른쪽 가슴 통증 

 

여성분들은 남성에 비해 소화기 기능이 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식을 제대로 소화되지 못하여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대장에서 가스가 발생해 주변 장기들을 압박하게 되면 오른쪽 가슴에 통증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특별하게 폐 또는 심장, 유방등에 문제가 없다고 한다면.. 소화기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면역력 저하의 문제로 보시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특별하게 생리주기가 아님에도 불고하고 한쪽 유방의 통증이 계속 된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보시고 빠른시간내에 검진 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3. 담낭염 및 담석증 

 

지방을 녹여 담즙을 내는기관이 담낭인데.. 이 담남에 염증이 생기는걸 담낭염이라고 하며, 돌이 생기는걸 담석증이라고 합니다.

 

두가지 질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오른쪽 가슴 통증 및 구토, 오한, 고열등이 있으므로

 

위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빠른 시간내에 병원가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4. 폐질환 ( 폐렴 )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되는 폐렴의 경우.. 오른쪽 가슴의 통증을 호소하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폐렴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1. 기침할때 가슴이 아프다.

2. 숨을 쉴때 오른쪽 가슴이 아프다.

3. 가래가 목에 자주 걸린다.

4. 구토, 두통, 피로등 전신 증상이 나타난다.

 

위 증상들이 보인다면 빠르게 병원에 가셔서 치료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치료가 늦는다면 만성 폐렴 및 합병증으로 인해 더 심각한 상황이 나올수 있으므로 

 

하루라도 빨리 치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5. 늑연골염 

 

사고로 인한 외상, 수술후 통증 및 후유증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 늑연골염은 갈비뼈에 염증이 생기는걸 말하는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부터 복부, 허리, 기침할때에도 통증이 느껴지는게 대부분이나 오른쪽 가슴 통증이 오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6. 늑막염 및 골절 

 

기침을 할때 통증이 느껴지고, 오른쪽 갈비뼈부터 가슴통증까지 느껴진다면 늑막염 및 골절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예전에 호흡할때 통증이 계속 느껴져서 엑스레이 한번 찍은적이 있었는데.. 골절이더라구여

 

골절이라 특별한 치료는 없었는데.. 그래도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조심하게 되더라구여. 다들 몸이 이상하다싶으시면 바로 병원 가세여.. 그게 최고입니다.

 

 

7. 부정맥 및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 

 

부정맥이나 심근경색의 경우 가슴 전체 통증으로 오는경우가 일반적이나, 오른쪽 가슴으로만 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위험한 질병이므로, 지속적으로 두근거림이나 피로감 및 호흡곤란등이 느껴진다면 빠르게 병원 내방하시기를 바랍니다. 

 

 

8. 스트레스 

 

만병의 원인이지여.. 

 

드라마등을 보더라도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통증을 호소하거나 뒷목 잡는거 많이 보셨을껍니다. 그게 실제로도 그런 증상들이 나온다고하니.. 항상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아`~ 스트레스

 

없을수는 없고, 본인만의 해소법을 다들 만드셔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을 알아봤는데.. 

 

가슴 통증은 일상생활하면서 흔하게 보이는 증상이 아니므로, 이상 신호가 보인다면 무조건 빠르게 병원가시는게 최고입니다.

 

다들 몸 관리 잘하시고 건강하게 오늘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