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부정맥 증상

by 우리형! 2020. 8. 25.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같은 합병증도 유발할수 있고, 최악의 경우 심장마비까지도 올수 있는 부정맥 증상.

 

여전히 60대이상의 고령환자가 많이 발병되는 질병이나.. 식습관, 스트레스, 흡연등의 이유로 점점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즉 언제라도 나에게 올수 있는 질병이므로

 

부정맥 증상 및 예방방법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정맥 증상

 

부정맥은 심장 리듬에 문제가 생겨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기에.. 심장박동이 느려지거나 빨라지는등 불규칙한 현상을 통칭하는데

 

정상보다 빨라서 문제가 되는 빈맥, 정상보다 느려서 문제가 되는 서맥, 불규칙하게 뛰는 심방세동이 있습니다.

 

 

빈맥의 증상으로는 

심장이 두근거려 흉통이 발생하고, 호흡이 곤란하거나 메스꺼움을 동반합니다.

 

서맥의 증상으로는 

어지러움증 및 몸 전체가 피로하며, 호흡이 잘되지 않아 최악의 경우 실신에 이르기도 합니다.

 

심방세동 증상으로는 

두근거림이나 답답함을 느낄수 있으며, 일부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외 가슴 두근거림이 지속되면서, 어지러움증과 구토 증상을 보인다면 부정맥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와같이 부정맥 증상이 보인다면..

 

최악의 경우 돌연사할 위험도 있기때문에.. 빠르게 병원에 가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부정맥 예방방법

 

부정맥은 명확한 예방방법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맥의 원인이 될수 있는 술, 담배, 카페인 섭취를 줄여주는게 좋고..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심장질환 가족력이 있으신분이거나.. 고혈압, 심근경색등의 질환이 있는분이라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계속해서 질병관련 증상을 적다보니.. 확실하게 공통점이 있네여.

 

흡연,음주,비만,스트레스..  이 4가지는 정말 만병의 원인입니다. 비만과 스트레스는 뭐 운동이나 레져로 풀어서 상관은 없는데... 정말 흡연과 음주가 너무 힘드네여

 

혹 저와 같은 분이 계시다면.. 차선책이지만 꾸준하게 정기적인 검사로 몸 건강 항상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금주,금연 다같이 한번 도전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