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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뼈골절에 좋은 음식 5가지!

by 우리형! 2020. 11. 20.

뼈가 골절이 난 경우 움직이거나 다친부위를 건드리게 되면 상당한 통증이 오게 되며, 이외에도 멍이나 부종등으로 인해 뼈의 변형도 올수 있으므로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뼈에 영양분을 고루 섭취할수 있도록 뼈골절에 좋은 음식 5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빠른시간내에 완쾌하시기 바랍니다.

 

 

 뼈골절에 좋은 음식

 

뼈골절에 좋은 음식은 기본적으로 칼슘과 비타민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가지 영양소가 많은 음식들을 하나하나 나열해보겠습니다.

 

 

1. 칼슘 ( 우유, 멸치 )

 

누구나 쉽게 다 예상했겠지만, 우유와 멸치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중 하나입니다. 특히 우유같은 경우는 흡수율까지 굉장히 높아서 뼈골절에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골다공증 예방부터 성장기 어린이 골격형성까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주 섭취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2. 비타민C ( 오렌지, 자몽 ) 

 

비타민C의 경우 피부 및 면역력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또다른 효능으로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은 뼈 주위조직을 구성해줄뿐만 아니라, 지지까지 해주는 역활을 하다보니 뼈골절에 굉장히 효과가 좋은데.. 그런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게 비타민C이므로,

 

뼈골절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비타민D ( 계란, 등푸른 생선 ) 

 

비타민D는 칼슘이 우리몽에 제대로 흡수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즉 비타민D가 부족하면 아무리 많은 칼슘을 섭취해도 효과를 제대로 볼수 없으므로

 

비타민D가 풍부한 계란, 등푸른생선등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이외에도 단백질, 미네랄등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체력까지 증진시켜준다고하니.. 효과적으로 요양하실수 있을듯합니다.

 

 

4. 시금치 

 

멸치나 우유 이외에도 시금치에는 칼슘이 굉장히 풍부하며, 뼈가 다시 자라는데 필요한 아연과 칼슘등이 포함되어 있어 채소중에서는 뼈골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뼈와 관절기능 향상에도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어서 골절이 아니더라도 예방차원에서 꾸준히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시게 되면,

 

신장과 방광에 결석이 생길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5. 사골국 

 

어렸을때 참 많이 들었던 소리였는데, 실제로 뼈골절에 좋을줄이야..

 

사골의 경우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 뼈골절에 좋다고 합니다.  다만 여러번 우려낸 국이라면 칼슘은 빠지고 인만 많아지므로 되려 골절에 안 좋을수 있으므로

 

3번 이하로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음식점에서 사드시는건 추천해드리지 않으며, 귀찮더라도 직접 사셔서 우려내시기 바랍니다. 물론 소금간은 피하시구여

 

* 소금이 칼슘이나 기타 다른 성분이 흡수되는걸 방지하므로, 골절로 인해 치료중일때는 될수 있으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카페인, 알코올, 소금, 탄산음료, 인스턴트 식품등 대부분 알려져 있는 해로운 음식등은 골절되었을때 치료를 늦춘다고 하니.. 

 

치료중일때는 힘들더라도 피하시고, 하루라도 빨리 완쾌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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