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by 우리형! 2020. 11. 12.

우연찮게  "N사 쇼핑 부동의 1위 시서스"라는 광고를 보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효능과 부작용이 뭐가 있는지 찾아보다 글을 적게 되었는데..

 

아무쪼록 이 글을 보시는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원산지가 인도인 시서스는 작년부터 꾸준하게 각종 정보프로그램에서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많이 다루다보니.. 그 인기가 정말 남다릅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미러클 식물이라고 할정도로 다이어트 이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으로 그 인기가 정말 많은데..

 

 

시서서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1. 다이어트 

 

지긋지긋한 뱃살에서 탈출할수 있도록..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분해되는걸 막아준다고하니 다이어트에는 정말 효과적인듯합니다.

 

실제로 어떤 방송에서 시서스 가루를 넣은 도넛과 넣지않은 도넛에 물을 넣고 4시간후 비교한 실험이 있었는데.. 

 

시서스 가루를 넣은 도넛이 원형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유인즉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분해되는걸 막아주는 기능때문이라고 합니다. 

 

 

2. 갱년기 및 생리통 통증 완화 

 

시서스의 성분중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행복 호르몬을 증가시켜주는데.. 이로 인해서 생리통의 통증을 완화할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후기등을 보더라도 생리통 완화되었다라는 글이 꽤 있는걸로 봐서는 확실히 도움이 되나봅니다.

 

또한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우울증에도 그 효과가 좋으며, 세로토닌이라는 성분때문에 스트레스가 완화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이부분이 정말 맘에 드네여

 

 

3. 뼈 건강 및 골다공증 예방 

 

시서스의 성분중 하나인 케토스테론이라는 성분이 뼈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골아세포의 생성을 자극하여 뼈성장에도 좋으며, 뼈의 통증 및 치유속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폐경후 뼈 손실을 줄였다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4. 관절염, 치질 등 각종 통증과 염증 완화 

 

시서스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관절염, 치질등으로 인한 통증완화 효과는 거의 아스피린과  유사할정도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2013년도 미국 멤피스 대학 스포츠과학부에서 성인남자를 대상으로 운동후 관절통 여부를 확인하는 실험을 했었는데..  관절 통증이 감소되었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글을 적다보니 이건 뭐죠?

 

진짜 미러클 식물이라고 할정도로 시서스 가루 효과가 정말 좋네여.. N사 쇼핑1위가 맞는말인듯합니다. 글 다적고 바로 구매해야겠습니다.

 

 

5. 위궤양 및 역류성 식도염 완화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로 쓰이는 PPL 역활을 하는것은 물론 위점막을 보호해줘서 위궤양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6. 당뇨 및 심혈관질환 예방 

 

시서스를 장기간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즉 심혈관에 좋다는 말이며,

 

이외에도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및 동맥경화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당뇨 역시 마찬가지로 면역력을 증가시켜 혈당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시서스가 성인병은 물론이고 다이어트 및 스트레스, 뼈건강, 위등등 안 좋은데가 없네여 정말 시서스 효능만큼은 확실하게 좋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당연한 말이지만 임산부 및 혈당강화제를 복용중인 환자는 조심해야하며,  알레르기에 민감하신분은 구토, 발진, 설사등의 증상이 나올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탈모나 정자감소등의 부작용이 있을수 있다고 하며,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성장기 청소년은 복용을 조심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과유불급" 이라는 말 아시지여?

 

뭐든지 과하면 심한 부작용을 초래할수 있으므로 시서스 구매하실때 일일 섭취량 반드시 확인하셔서 적정량만 드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글을 적으면서도 계속 이건 뭐지? 라는 생각만 드네여.

 

일단 저 먼저 구매하러가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2) 2020.11.22
뼈골절에 좋은 음식 5가지!  (4) 2020.11.20
11월 제철음식 10가지!  (6) 2020.10.31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7가지!  (7) 2020.10.17
여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4) 2020.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