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0. 10. 17.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무릎관절이 좋지 못하다는게 일반적이나.. 현재는 스트레스, 비만, 불규칙적인 생활습관등으로 인해..

 

젊은층도 무릎관절 통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이 무릎관절에 좋지못하므로, 오늘은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무릎관절에 좋은음식

 

1. 명태껍질.

 

명태껍질은 콜라겐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진 닭발이나 돼지껍데기는 인체흡수율이 4%밖에 안되는데..

 

명태껍질은 인체흡수율이 84%라고 합니다. 그정도정로 흡수율도 높고, 콜라겐이 풍부한데..

 

이게 왜 중요하나면?  연골의 54% 콜라겐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콜라겐이 풍부한 명태껍질을 드신다면 연골이 마모되는걸 막거나 최대한 늦출수 있으므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콩 및 두부.

 

식물성 단백질이 높은 두부나 콩은, 무릎관절에 만성통증이 있을때 그 통증과 부종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비타민E와 칼슘등이 풍부해서 심혈관 및 뼈를 강화시켜주므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3. 부추.

 

대표적인 강장채소중 하나인 부추는 단순히 스테미너만 높여주는 것 이외에도 MSM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무릎관절에 좋다고 합니다.

 

이 MSM이라는 성분은 무릎관절, 연골,  류미티스 관절염 및 섬유근통등을 개선시키는데 굉장히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4. 멸치.

 

칼슘하면 빼놓을수 없는 멸치.. 우리몸의 뼈와 관절건강에 정말 좋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관절염 이외에도 눈 건강, 뇌 건강, 골다공증 예방,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단! 과다섭취시 결석이 생길수 있고, 통풍환자는 섭취를 주의해야하는등 부작용도 있으니.. 뭐든지 과다섭취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5. 당근.

 

의외로 당근이 무릎관절에 좋다고 합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연골을 보호해주고, 무기질 또한 풍부해서 연골의 재생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채소로만 알았었는데.. 조금 의외이긴 합니다.

 

 

5. 토마토.

 

왜 안나오나 했습니다.. 제 글을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질병 관련해서 좋은 음식들 꽤 많이 적었습니다. 

 

신기할정도로 토마토는 대부분 다 포함되더군여..  

 

솔직히 무릎관절에도 좋다는게 의외이긴하나, 그래도 토마토다보니 이해갑니다. 이건 이유따지지 마시고 무조건 드시길 추천해드립니다. 

 

 

6. 시금치.

 

시금치가 뼈에 좋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지여?  뼈와 관절의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종종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7.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뼈에 좋다는 시금치보다 칼슘함량이 4배나 많습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더더욱 뼈와 관절의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을 유연하게 움직일수 있도록 하는 성분이 많다고 하니.. 시금치보다는 더 종종 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마치며..

 

위에 적은 7가지 음식 이외에도 우유, 계란, 연어, 등푸른생선, 마늘, 모과차 등이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다들 건강하고 활기차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2) 2020.11.12
11월 제철음식 10가지!  (6) 2020.10.31
여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4) 2020.10.15
남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3) 2020.10.08
10월 제철음식 10가지!  (8) 2020.10.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