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남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0. 10. 8.

나이가 들면 들수록 일어나는게 힘들어지네여. 특히 앉았다 일어나면 나도 모르게 "아이고"라는 말이 먼저 나오고... 이제는 정말 좋은 음식 잘 챙겨먹어야 할때인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에게 좋은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뭐 두말할꺼도 없습니다. 제 글중 질병 관련해서 좋은 음식 적은게 꽤 많은데.. 대부분 토마토는 다 해당됩니다. 그만큼 몸에 좋습니다

 

전립선, 심혈관, 뇌혈관, 치매, 탈모, 면역력 증가 등등 그냥 좋습니다. 슈퍼푸드라는 말이 괜한말이 아닌듯.. 무조건 추천합니다. 

 

 

2. 당근 

 

당근은 의외로 성기능 저하라던가, 발기부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외 세포의 노화나 산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야맹증, 위장장애에도 좋다고 합니다.

 

 

3. 흑염소 

 

아시는분이 많겠지만, 흑염소는 남자의 정력증가,  허약체질 개선등 고단백 저지방 보양식입니다. 동의보감에도 실려있을정도라고 하니 믿어도 될듯합니다.

 

이외에도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고혈압같은 성인병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4. 굴 

 

굴은 남성 생식기 건강, 특히 정력 강화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연, 칼슘, 철분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다고 하니.. 

 

종종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5. 아스파라거스 

 

우리나라의 동의보감, 중국의 본초강목에도 나와있는 천문동이라는 약재가 있습니다... 이게 아스파라거스라고 합니다. 

 

효능을 보면.. 혈압강하제로 효과가 좋으며, 이뇨작용 및 통풍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 노화예방에도 좋으며, 혈관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악성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다른곳으로 전이되는걸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개인적으로 입맛에 안 맞아서 안 먹었지만, 앞으로는 먹는 습관을 기르도록 해야겠습니다.

 

 

6. 양고기 

 

양고기는 정력강화, 피로회복, 스테미너를 높이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뼈건강에도 좋으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호박씨 

 

저에게 딱인 호박씨는.. 잦은 음주로 인해 간 기능이 약화되신분이나,  소화불량을 겪고 있는 남성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좋고, 정서적인 안정을 갖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종종 드셔도 될듯합니다.

 

 

 마치며..

 

아직 젊은 나이지만, 살다보니 건강이 최고더군여..

 

운동도 물론 열심히 해야되지만, 몸에 좋은 음식 잘 섭취하셔서 다들 건강하게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7가지!  (7) 2020.10.17
여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4) 2020.10.15
10월 제철음식 10가지!  (8) 2020.10.06
기관지에 좋은 음식 5가지!  (6) 2020.10.03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5가지!  (8) 2020.09.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