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10월 제철음식 10가지!

by 우리형! 2020. 10. 6.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  낮과 밤의 일교차도 심한 환절기다보니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는등 건강에 문제가 많이 생기는 시절입니다.

 

이때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10월 제철음식을 먹게 된다면.. 도망갈려고 맘 먹은 건강이 알아서 찾아오게될껍니다. 그래서 오늘은 몸에 좋다는 10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제철음식

 

우선 10월 제철음식 종류를 보면 늙은호박, 해삼, 꽁치, 사과, 게, 고등어, 홍합, 고등어, 귤, 굴, 삼치, 전복, 석류, 갈치, 대하, 배, 광어등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영양소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구마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는 면역력 강화, 눈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도 풍부해서 감기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참! 껍질째 먹어야 소화 및 가스발생도 줄일수 있다는거 잊지 마시구여

 

 

2. 무 

 

무는 감기예방과 숙취,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늙은 호박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한 호박은.. 이뇨작용 및 붓기완화, 비만예방에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늙은 호박은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노화방지는 물론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4. 굴 

 

굴은 가을이 되면 가장 기다리는 해산물 중 하나일듯합니다. 사실 특유의 맛과 냄새로 인해 호불호가 강하긴하지만 남성호르몬을 높여준다고 해서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해산물입니다.

 

특히 나폴레옹이 굴 애호가라고 알려진만큼 남성에게는 확실히 좋은듯 합니다.

 

 

5. 새우 

 

가을이라면 빠질수 없는게 아마 대하일듯합니다. 대하는 멸치 못지않게 칼슘이 풍부하다보니 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양배추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는데

 

비타민이 부족한 대하를.. 양배추가 보완할수 있다고 합니다.

 

 

6. 고등어 

 

고등어 좋은건 다들 아시지여?

 

뇌 건강에 좋고, 치매예방에도 좋으며, 혈관계 질환 및 항암효과까지 효과가 좋은 고등어..   다만 과잉섭취하게 되면 알레르기를 유발할수 있다고하니 이 부분만 조심하시면 될듯합니다.

 

 

7. 낙지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낙지가 빠질수 없죠.. 심장질환에도 좋고, 

 

다만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한분은 될수 있으면 먹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8. 사과 

 

가을 사과는 당도가 높아서 맛이 좋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지여? 뇌줄중 예방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히 사과껍질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광어 

 

회로도 먹고, 매운탕으로도 먹는 광어..  비타민B12가 있어 빈혈에도 좋고, 

 

다이어트 및 소화가 잘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10. 고추 

 

종류 상관없이 모든 고추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기에 면역력 증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건강에도 좋고,

 

암을 예방하고 시력을 높이는데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식욕이 왕성해지는 가을.. 

 

다들 몸에 좋은 10월 제철음식 드시고,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