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0. 10. 15.

오늘은 여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왕 드시는거라면 몸에 좋은거 잘 챙겨드셔서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자에게 좋은 음식

 

1.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광고처럼 석류는 여성에게 참 잘 어울리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그 효능을 보면 우선 에스트로겐 성분으로 인해 피부건강 및 노화를 늦춰주는데 좋다는게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입니다.

 

그 외로는 유방암 예방 및 갱년기 증상에도 그 효과가 탁월하므로 여성에게 석류는 반드시 먹어야 할 과일중 하나인듯 합니다.

 

 

2.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비타민C와 E가 풍부해서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환절기때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여성의 경우 방광염과 신우신염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 크랜베리가 요로벽에 특정 박테리아가 고착되는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 외로 구강질환에 좋으며, 위궤양 및 심장병, 협심증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흑염소 

 

흑염소는 고혈압, 동맥경화등 각종 성인병에도 좋아서 남녀 모두에게 건강 보양식중 하나입니다. 특히 단백질이나 칼슘, 철분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임산부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자궁을 따뜻하게 해줘서 생리불순, 냉증등 여성질환에도 좋으며, 갱년기 증상에도 그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알로에 

 

소화기가 안좋거나 피부 트러블이 있을때, 옛부터 민간요법으로 꾸준히 활용해왔던게 알로에입니다. 그만큼 검증된 식품이고 인정받는 식품이 알로에인데..

 

그 효능을 보면

 

가장 널리 알려진게 우선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여성들에게는 정말 좋을듯합니다.

 

그외로 암예방, 혈관건강, 몸속 독소 중화, 위장기능 개선등이 있습니다.

 

 

5. 호두 

 

심혈관 질환 및 뇌기능 증진에 좋은것으로 널리 알려진 호두는..  유방암과 골다공증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보니 여성에게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다만 고열량이기에..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는건 비추천이며,  하루 5~6알 정도 먹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6. 토마토 

 

제 글을 한번 훓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각종 질병에 좋은 음식 관련한 글이 꽤 있습니다.

 

그런데 토마토는 거의 대부분 다 해당됩니다.

 

그정도로 슈퍼푸드이므로,  일단 건강 생각하면 무조건 드시는게 가장 좋을듯합니다.

 

 

7. 연어 

 

다이어트에 좋고, 건강에도 좋다보니 여성들이 많이 먹는 생선중 하나가 연어인데.. 

 

그 효능을 보면

 

골다공증 및 뼈건강에 좋으며,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노화 및 피부보습에도 효과가 좋으며, 고혈압, 고지혈같은 각종 성인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 자연산 연어의 경우 복통, 설사, 구토 같은 증상이 있을수도 있다고 하니 과도하게 섭취하는건 피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마치며..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여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월 제철음식 10가지!  (6) 2020.10.31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7가지!  (7) 2020.10.17
남자에게 좋은 음식 7가지!  (3) 2020.10.08
10월 제철음식 10가지!  (8) 2020.10.06
기관지에 좋은 음식 5가지!  (6) 2020.10.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