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5가지!

by 우리형! 2020. 9. 26.

체내 호르몬 변화로 인하여.. 두통, 안면홍조, 우울증, 짜증, 불면증 등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 여성 갱년기.. 

 

여성 갱년기에는 호르몬을 채워주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1.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고 예전에 광고 멘트가 있었지여.. 여성에게는 석류가 굉장히 좋은데.

 

특히 여성호르몬인 엘라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갱년기에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 10여종과 칼슘, 마그네슘등 미네랄 10종도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검은콩 

 

여성 갱년기 증상중 하나가 요실금인데.. 검은콩은 요실금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여러개의 콩 중에서 검은콩은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유도한다고 하니.. 자주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3. 칡 

 

검은콩과 마찬가지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보니, 여성 호르몬 분비를 유도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검은콩의 20배, 석류의 600배 정도의 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그 효과는 더 확실할듯합니다.

 

이외에도 골다공증 효과에도 좋고, 여성 갱년기의 대표증상인 우울증이나 안면홍조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4. 자두 

 

여성호르몬을 촉진시키는데 좋은 자두는.. 안토시니안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만성질환 예방 및 여성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피부탄력이나 주름개선에 좋은 과일이라고하니.. 자두 역시 종종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5. 호박씨 

 

리놀레산과 리그맘 성분이 풍부한 호박씨는 천연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그정도로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며..

 

남성 갱년기에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니 여성뿐 아니라 남성분들도 종종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마치며..

 

이외에도 활용도가 높은 양배추, 방광염에 좋은 크린베리, 불면증 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우유등도 여성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폐경과 갱년기는 누구나 경험하는 과정으로.. 일상속 노력이 정말 중요하고합니다.

 

운동도 종종 하시면서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다들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요즘은 남성 갱년기 또한 여성 갱년기 못지않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은 남성갱년기 증상,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등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