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우리형! 2020. 9. 18.

우리몸의 헤모글로빈이 부족해서 생기는 빈혈..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빈혈은 

 

우리나라 인구중 50만명이 앓고 있을만큼 흔한 질병입니다. 일시적으로 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계속 이어져 악화되는 경우도 있는데..

 

고위험 질병으로 이어질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과, 좋은 음식등 미리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란 노른자 

 

계란의 경우 단백질, 철분, 비타민등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데.. 계란 노른자의 경우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철 결핍성 빈혈에 효과가 탁월한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일일 한개 이상은 먹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2. 석류 

 

석류는 혈액을 정화시켜주는데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엽산 또한 풍부하게 있어 빈혈 예방이나 치료에 확실히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 또는 당근과 같이 섭취한다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하니.. 같이 섭취하는게 좋을듯합니다.

 

 

3. 연근 

 

연근에 있는 철분성분이 빈혈예방과 빈혈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어릴때가 기억이 나네여 저희 어릴때는 지금처럼 건강식품 개념도 적었고, 다양한 약도 적어서 거의 민간요법이었는데..

 

코피가 종종 나거나 또는 어지러움증을 자주 느끼는 어린아이를 위해서 부모님들이 연근을 사먹이는걸 생각이 나네여..참 이런거 생각해보면 신기합니다. 어찌 그렇게 잘 처방을 했는지..

 

 

4. 피조개 

 

피조개 또한 계란 노른자와 마찬가지로 철 결핍성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철분성분은 소고기보다 더 많다고 하는데.. 맛도 좋고, 헤모글로빈 또한 풍부한 피조개 종종 드셔서 빈혈에서 해방되시기를 바랍니다.

 

 

5. 토마토 

 

왜 안나오나 했습니다. ㅎㅎㅎ 제 글을 보면 질병 관련해서 좋은 음식 적은 글이 꽤 있는데.. 거기에 빠짐없이 항상 나오는 토마토.

 

모든 성인병에 좋고, 암에 좋고, 탈모에도 좋고, 이제는 빈혈까지 좋다고 하네여..

 

묻지마 토마토라고 일단 "몸이 이상하다 안좋다", "건강관리하고 싶다"라고 생각이 든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일단 토마토부터 먼저 시키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그래도 될듯합니다

 

진짜 갑이네여

 

 

6. 체리 

 

과일중에는 체리가 철분성분이 가장 풍부하다고합니다. 그만큼 빈혈에 많이 좋겠지여 

 

 

7. 굴 

 

굴 역시 철분성분이 풍부해서 빈혈에 좋은데..

 

이외에도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 만성피로에도 좋다고 하니..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8. 비트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에 좋다고 하여 한동안 정말 인기 많았던 비트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9. 소고기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소고기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 B12가 빈혈의 예방에는 좋다고 하니..

 

오늘 저녁은 소고기 어떠세여?

 

 

10. 브로콜리 

 

세계 3대 슈퍼푸드에 선정될만큼 몸에 좋다는 브로콜리는 빈혈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소도 많고 그만큼 몸에 좋은것도 아는데..

 

왜 이렇게 브로콜리는 먹기까지가 힘들까여? ㅎㅎ

 

 

 마치며..

 

빈혈은 충분한 휴식, 좋은 음식등 식습관 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푹 쉬시고, 빈혈에 좋은 음식 드시면서 오늘 하루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