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0. 11. 22.

추운 환절기에는 비염으로 인해 콧물, 재치기, 심하면 두통까지 여러가지 증상으로 인해 고생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비염은 종류도 여러가지고, 원인도 다양한데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리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1. 감자 

 

감자는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해서 비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 B, C가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다보니 비염 증상 완하는 물론 감기예방 및 스트레스 완화,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섭취 방법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껍질에 많은 영양소가 있으므로, 요리시 가능한 껍질을 안 벗기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공기에 닿는 면적이 적을수록 산화가 적어지므로 될수 있으면 크게 잘라서 요리하시는게 좋습니다.

 

 

2. 대추 

 

대표적인 건강음식중 하나인 대추는 콧속에 있는 점막 모세혈관 염증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하다보니 비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염 이외에도 신장을 강화시켜주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부종해소에도 좋으며, 감기예방 및 뼈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몸속 발알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서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별 생각을 안해봤었는데..  대추 종종 먹어야겠습니다. 

 

 

3. 호박 

 

호박이 좋다는건 다들 아실껍니다. 불면증, 뼈건강, 정력강화, 정자의 질, 남녀 생식기 질환, 부종, 성인병 예방, 치질, 탈모, 항암효과등 정말 다양하게 그 효과를 입증한 음식중 하나인데..

 

이게 또 알레르기 비염에 좋다고 합니다. 

 

복용방법은 호박씨를 곱게 갈아서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거나, 늙은 호박을 즙 또는 죽으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4. 배 

 

대부분 아시겠지만, 배는 감기와 천식에 좋습니다. 

 

허나 수세미배즙, 도라지배즙 등 판매하는 상품들을 보면 다들 하는 말이 비염에 좋다고 홍보하더라구여. 배와 다른음식이 섞여서 그런 효능이 있는 모양인데..

 

후기등을 보더라도 괜찮타는 말이 가끔 보이는걸 봐서는 비염에 좋은 음식중 하나인듯합니다.

 

 

5. 수세미 

 

수세미는 실제로 해외에서 비염치료제로 사용한다고 하니.. 그 효과는 입증된듯 하구여

 

다만 찬성질을 가진 수세미이기때문에..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가 잘 안되시는분이라면 수세미를 드실때 조심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6. 유근피 

 

생소한 단어인데..  코나무 껍질을 한방에서는 유근피라고 부릅니다.  ( 코나무는 느릅나무를 일컫는 말입니다. )

 

이 유근피는 옛부터 실제로 비염, 축농증 치료에 써왔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기관지질환, 천식등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며 복용방법은 2L의 물에 코나무 껍질 20g을 넣고 양이 절반이 될때가지 졸이면 된다고 합니다만

 

그냥 유근피즙이 따로 파니.. 구매하시는게 더 편할듯합니다.

 

 

7. 생강 

 

까페나 후기등을 보면.. "생강즙을 물에 희석해서 먹거나 생강차를 먹었더니 비염에 효과를 크게 봤다"  라는 글이 심심찮게 보입니다.

 

그정도로 비염에 좋은 음식이며, 

 

이외에도 감기몸살 및 혈액개선, 근육통완화, 수족냉증에도 좋다고하니 종종 드시는게 좋습니다만  위에 자극적이라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등이 일어날수 있으며,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능때문에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으로 치료중인분은 소량으로 섭취하거나 아예 섭취를 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마치며..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비염으로 고생하시는분이 많으신거로 알고 있습니다.

 

더 좋은 음식 잘 챙겨드셔서 관리 잘하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8가지!  (4) 2020.11.29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6) 2020.11.26
뼈골절에 좋은 음식 5가지!  (4) 2020.11.20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2) 2020.11.12
11월 제철음식 10가지!  (6) 2020.10.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