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by 우리형! 2020. 11. 26.

불면증.. 이 별거 아닌 단어가 정말 무섭습니다. 다들 경험해보셨겠지만 꿀잠까지는 아니더라도, 푹 자지 못하면 다음날 하루 리듬이 많이 깨질정도로 잠은 우리생활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부분입니다. 

 

이런 중요한 잠이 하루도 아니고 계속해서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휴 많은 부분이 깨질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꿀잠을 위한, 달콤한 취짐을 위한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성인 10명중 1명이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원인도 다양해서  해결하는 방식도 여러가지일껀데..  그중에서 가장 자연스로운 방식인 음식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닭 

 

헉!! 치느님이 불면증에 효과가 있었네여.. 글을 적으면서도 처음 알았습니다.

 

우선 치느님의 효능을 보면 

 

먹고 마시는것만으로도 얻을수 있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트립토판은 신체가 멜라토닌( 수면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 ) 을 생성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음... 말도 안되지만 그래서 막차에 치느님을 먹게 되면 자꾸 쓰러지는 모양입니다. ㅎㅎ

 

 

2. 바나나 

 

다이어트 및 스트레스, 노화예방에도 좋은 바나나는..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있어 불면증에도 좋고,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우울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불면증의 경우 예전 tv프로에서도 나왔지만,

 

바나나죽을 이용한 식이요법으로 개선 및 해결봤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검색창에 바나나죽 찾아보니 만드는방법이 여러가지 있던데.. 불면증으로 힘드신분은 한번 활용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3. 견고류 

 

호두, 아몬드등 견과류는 마그네슘과 트립토판이 들어있어 세라토닌 수치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세라토닌은 뇌의 활동을 안정시켜 숙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특히 아몬드는 마그네슘으로 인해 수면에 큰 도움이 된다고하니 주무시기전 한 줌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4. 계란 

 

계란 역시 트립토판으로 인해 숙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산의 역류까지 예방한다고하니 위산역류로 인해 숙면을 못 취하시는분에게는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계란을 항상 점심에 먹었었는데...  그래서 점심 되면 노곤한가? ㅎㅎ

 

계란 먹는 시간을 바꿔야겠습니다.

 

 

5. 꿀 

 

꿀에도 트립토판이 풍부해 세라토닌 촉진으로 인해 숙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서양에서는 불면증 치료제로도 쓰인다고 하니.. 확실히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듯합니다.

 

이외에도 꿀은 피로회복제로도 많이 활용되니 자기전에 드시는게 정말 좋을듯합니다.

 

 

6. 상추 

 

상추는 락투카리움 성분이 풍부해서 잠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야식먹을때 상추쌈 먹으면 희안하게 술도 빨리 취해서 잠도 빨리 오더라구여

 

확실히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군여

 

불면증 이외에도 저혈압, 변비, 부종,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종종 드시기 바랍니다.

 

 

7. 백미 

 

백미는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증가시켜 트립토판이 뇌에서 빨리 활동 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일종의 보조 같은 역활인데..

 

혈당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당뇨환자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하는게 좋을듯합니다.

 

 

8. 통곡물 

 

통곡물 역시 인슐린을 증가시켜 트립토판 활동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까지 풍부해서 숙면에 확실히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마그네슘 수치가 낮으면 취짐중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마치며..

 

글을 적다보니 트립토판, 마그네슘, 칼륨등의 성분이 불면증에 좋은 성분인듯합니다. 이 성분들이 함유된 음식 잘 선택하셔서 

 

달콤한 꿀잠 주무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0) 2020.12.02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8가지!  (4) 2020.11.29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2) 2020.11.22
뼈골절에 좋은 음식 5가지!  (4) 2020.11.20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2) 2020.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