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달리기 운동효과 하루 10분만 달리자

by 우리형! 2020. 12. 8.

빨리걷기 또는 달리기 운동효과가 좋은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허나 시간에 쫓겨 또는 힘들고 두려워서 자꾸 미루다보니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하루 10분 달리기 운동효과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미용이 아닌 건강을 위해서라면 하루 10분 꼭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달리기 운동효과 하루 10분의 효과

 

운동하는 목적이 뭔가여?

 

아름답고 멋진 몸매를 만들고 싶어서? 또는 건강을 위해서?

 

 

음.. 아름답고 멋진 몸매를 위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하루 10분 달리기 운동효과로 얻을수 있는건 아니므로 그걸 원하시는분이라면.. 

 

죄송하지만 오늘적을 글의 목적과 맞지않으므로 대충보시거나 나가셔도 됩니다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꼭 한번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오와 주립대학의 연구자들이.. 평균연령 44세의 55,138명의 성인들로 구성된 그룹을 대상으로  달리기로 인한 질병 및 사망률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하는 연구를 했습니다.

 

그 결과 달리는 사람은 달리지 않는 사람에 비해 "심혈관 관련 사망률이 45%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박이네여

 

여기서 핵심내용은 하루에 5~10분정도의 달리기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본다는것입니다. 하루30분이상과 비교해봐도 큰 차이가 없다는게 핵심입니다.

 

심지어 전력질주가 아닌 시속 6km 즉 가벼운 조깅정도만으로도 큰 효과를 본다는것입니다.

 

 

뻔할수 있는 한가지 특징으로는 

 

달리기를 중단한 사람들과는 다르게 규칙적으로 꾸준히 달리기를 한 사람들에게는 더 긴 수명이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뭐든지 꾸준히가 답인듯합니다.

 

우야둥둥 연구결과는 달리기가 심혈관 건강과 수명연장에 큰 연관이 있다는걸 알려주는 연구이므로..  오랜 시간 건강한 삶을 살고 싶어하시는분이라면 

 

하루 10분...  고작 10분입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이라면 많은 시간 노력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루 짧은시간을 투자하더라도 꾸준하게 가벼운 조깅정도로 꼭 건강챙기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헬스장을 옮겨야 할듯합니다.

 

일부러 가까운 거리에 있는곳을 선호했는데...  조깅수준으로 10분 이상 거리에 있는곳을 찾아봐야겠군여

 

단순히 출근도장만 찍어도 수명연장이 된다니... ㅎㅎㅎ  

 

이 좋은 정보를 이제서야 알았다는게 너무 아쉽네여.. 다들 운동 열심히 하시고 건강한 몸매, 아름다운 몸매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하루 10분 달리기 운동효과 관련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