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우리형! 2020. 12. 16.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저 경우 음주가 잦다보니, 솔직히 간 관련해서 걱정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어릴때는 야간장사를 하다보니 주구장창 술이었고 현재는 영업을 하다보니 사람자체를 많이 만나야하고, 만나면 뭐하겠습니까?

 

그냥 술인거지여..  안먹기도 그렇고...

 

그래서 유일하게 간에 좋은 음식은 꼭 챙격먹는 편인데...  저처럼 음주가 잦으신분이거나 유전적으로 간이 안 좋으신분등 간 관련해서 걱정되시는분이라면  글 다 읽어보시고 본인이 먹을만한 음식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간이 나빠지면 건강자체가 나빠집니다. 그러니 잊지말고 꼭 챙겨드시고, 건강 잘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1. 커피 

 

한국인 대부분이 커피를 좋아한다고하죠. 저 역시 커피를 굉장히 좋아하고 자주 마시는데.. 천만다행인게 이 커피가 간에 좋다고 합니다.

 

매일 하루 2잔의 커피는 간경화의 위험을 줄일수 있으며, 만성 간질환환자의 사망률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을만큼 간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 발병위험이 감소된다고 하는데.. 

 

하루 딱 2잔이라고 합니다. 그 이상은 되려 안좋다고하는데... 쉽지 않네여 2잔이라는게

 

 

2. 포도 

 

포도주스가 간 기능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몇월인지는 기억은 안나는데 작년쯤에 그런 기사를 봐서 

 

그 당시 충동적으로  포도쥬스부터 포도즙까지 종종 먹었었는데 생각외로 괜찮더라구여. 더 솔직히 말하면 술 먹을때를 제외하고는 과일을 거의 안먹는편이라..  약빨 제대로 받더라구여

 

피로회복도 잘 되고, 그러다보니 간이 좋아진듯한 느낌도 많이 받고.. 실제로 포도의 효능은 간기능향상과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3. 산낙지 

 

산낙지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데..  이 타우린 성분은 간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기능을 안정화시켜 간 기능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알코올 분해까지 돕는다고 하니..  

 

앞으로 1차는 산뜻하게 산낙지로 해야겠습니다.

 

 

4. 마늘 

 

알레신, 셀레니움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간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마늘은.. 메틸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간암까지 예방해준다고합니다.

 

이외에도 면연력 향상, 성인병 예방, 몸속 독소제거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니 종종 드시기 바랍니다.

 

 

5. 헛개나무 

 

헛개나무가 간에 좋다는 소리 종종 들어보셨지여?  저도 정확한 효능은 몰라도 헛개차, 헛개나무가 간에 좋다는 소리를 종종 들어서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헛개나무의 효능으로는

 

지방간, 간경화, 간암을 예방하고..  간에 주독이 쌓여있을때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주므로, 간기능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6. 사과 

 

사과는 해독작용을 하는 담즙생산을 자극하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소화과정에서 생기는 독소도 제거해준다고하니... 

 

사과 종종 드시기 바랍니다.

 

 

7. 부추 

 

부추는 간에 지방이 쌓이는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되서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추 많이 드셔여. 특히 남자라면 아시죠!!

 

 

8. 녹차 

 

녹차는 지방간 환자가 12주이상 장기복용했을때.. 간 효수 수치가 많이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고, 간암 발생률이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을만큼

 

간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9. 비트 

 

고혈압, 당뇨등 각종 성인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비트는.. 간에도 좋다고 합니다

 

지방간의 위험도 낮춰주고, 베타인 성분으로 인해 간의 세포를 재생시키고, 간 정화작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확실히 간에 좋은 음식인듯합니다.

 

 

10. 바지락, 모시조개 

 

처음 안 사실인데.. 바지락과 모시조개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간 기능개선 및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산낙지에 이어, 간에 좋은 안주가 늘어나니 좋아해야될지, 아님 슬퍼해야될지... 음 고민되네여

 

 

 마치며..

 

앞서 말했지만, 간을 잃으면 건강을 잃습니다.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항상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