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울 과일 종류 5가지!

by 우리형! 2020. 12. 19.

뭐든지 제철에 먹는게 가장 몸에 좋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겨울 과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춥고, 코로나때문에 더 힘든 올해 겨울..  

 

겨울 제철과일로 면역력 높여서 다들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겨울 과일 종류

 

1. 귤 

 

겨울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과일인 귤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키워 감기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가 극성인 지금 이시기에 감기증상만으로도 불안할수 있기에..

 

귤을 자주 먹는게 좋습니다. 보통 성인기준 2~3개정도 드시면, 일일 비타민C 권장량을 다 채울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피부미용, 노화방지, 안구건조증, 야맹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환경부에서 공식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귤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라고 합니다..  대부분 궁금하실 내용이라 따로 알아봤습니다. ㅎ

 

 

2. 딸기 

 

1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딸기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암예방 및 시력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귤도 안구건조증 및 야맹증등 눈건강에 좋더니.. 딸기 역시 마찬가지네여

 

겨울 제철과일의 특징인가여?  요근래 눈 피로감이 종종 오던데..  잘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참고로 딸기는 30초 이상 물에 담궈두면 비타민C가 녹아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흐르는물에 가볍게 씻는게 좋다고 합니다. 

 

 

3.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광고 기억하시죠?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석류는 식욕 및 체내지방축적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으며, 갱년기 증상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화 및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등 여성에게는 정말 필수품인듯합니다. 

 

 

4. 유자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는 100g만 먹어도 일일 비타민C 권장량이상으로 흡수한다고 합니다. 귤보다 더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셈이지여 ( 정확하게 3배정도 비타민C가 많다고 합니다. )

 

그래서 감기예방에 탁월하며,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칼슘이 풍부하여 뼈건강에 좋으며,  임산부가 먹을경우 조산까지 예방할수 있다고 하니.. 겨울철 유자 종종 드시기 바랍니다.

 

 

5. 사과 

 

10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인 사과는... 사실 가을 사과에 분류되나, 12월 이거 하나만 보고 겨울 과일에 포함시켜 봤습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고 하죠.. 그만큼 우리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그 효능으로는 

 

식이섬유 및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심장건강 및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감소해주는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으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껍질은 배변활동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치며..

 

코로나로 많이 힘든시기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분들이 겨울 제철 과일 잘 드셔서 건강 관리 잘하시고, 하시는일 모든게 다 잘풀리기를 정말 간절히 기원합니다. 

 

물론 저역시 잘 풀렸음 좋겠네여~

 

 


댓글2

  • Hi_Elly 2020.12.20 03:31 신고

    겨울 하면 귤만 떠올렸는데 제철 과일에 딸기와 석류도 포함되는 군요ㅋ 귤과 딸기가 눈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니 부지런히 챙겨 먹어야겠어요^-^
    답글

    • 우리형! 2020.12.20 09:51 신고

      저도 눈 건강이 걱정되서 ㅎㅎㅎ
      부지런히 챙겨먹을려구여

      건강 관련 글 적다보니.점점 챙겨먹을께 많아서 큰일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