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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내장지방빼는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0. 12. 21.

지긋지긋한 내장지방..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많은경우 대장암과 직장암이 일반인보다 75%나 더 높은 확률도 발병될수 있고..  고혈압, 고지혈증, 인슐린 저항등으로 당뇨병과 심혈관질환등 훨씬 더 위험할수 있으므로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운동과 식이요법등 많은 방법을 활용하시는게 좋은데..

 

오늘은 그중에서 내장지방빼는 음식 7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빼는 음식

 

1. 양파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담당하는 양파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체지방 감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이 퀘르세틴이 인체에 흡수되면..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분해하고 녹여서, 체외밖으로 배출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개선된 혈액순환은 신진대사 향상으로 이어져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 추출물을 쥐에서 투여했더니.. 지방세포 크기가 투여전보다 43%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앞으로 짜장면을 시킬때도 양파가 많이 들어간 간짜장을 시켜야겠군여

 

 

2. 흰 강남콩 

 

미 해군의 영양보충원으로도 활용되고 있는 흰 강남콩은..  단백질은 우유의 7배,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2배, 칼슘은 새우의 30배등 엄청난 영양성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은 탄수화물 흡수를 줄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내장지방빼는 음식으로 현재 많이 드시는걸로 아는데..

 

다만 익히지 않고 날것으로 먹을 경우 구토 및 설사등의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므로 끓는 물에 꼭 삶아서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3. 토마토 

 

제 글을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00질병에 좋은 음식 관련해서 적은글이 꽤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게 토마토인데..

 

이건 뭐.. 두말 할 필요도 없습니다.

 

각종 성인병부터 다이어트, 치매, 남자, 여자 할꺼없이 그냥 다 좋습니다.  괜히 슈퍼푸드가 아닙니다

 

굳이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반드시 꼭 드셔야 할 과일로 토마토를 완전 강추합니다.

 

 

4. 단호박 

 

잘 아시겠지만 단호박은 포만감이 높고, 영양소가 많아서 일찍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단호박 다이어트라고 검색하시면 무수히 많은 섭취 방법이 있을만큼 유명한데..

 

이 단호박은 다이어트 이외에도 높은 칼륨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 부종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혈액순환 개선으로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과다복용했을때 소화불량이 있을수 있으므로 위장장애가 있거나, 배에 가스가 잘 차시는분이라면 조심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5. 통곡물 

 

통곡물은 소화가 천천히 되는 복합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방으로 전환되는걸 최대한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농무부 발표에 따르면 통곡물을 섭취한 그룹과 정제곡물( 쌀밥, 밀가루등 )을 섭취한 그룹간의 6개월간 다이어트 효과 차이를 연구한 결과가 있는데.. 

 

그 결과가 통곡물을 섭취한 그룹은 체내 칼로리 소비와 대변량이 1.7배나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을만큼 통곡물이 다이어트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6. 아보카도 

 

식물성 지방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성인병, 피부미용등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에서 다이어트에 가장 효율적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올레산이라는 성분으로 포만감도 오래 느껴지며,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날씬한 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도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는 정말 효과적인듯합니다.

 

 

7.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데.. 이성분들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복용방법은 아침에 사과를 드시는걸 추천해드리는데.. 이유는 아침에 사과를 먹게되면 위액분비 활동을 촉진시켜 하루종일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사과는 금사과라고 하는 모양입니다.

 

다만 위산분비를 촉진시키기에..  위나 소화력이 약하신분은 밤에 드시는걸 피하시는게 좋다고합니다.

 

 

 마치며..

 

내장지방빼는 음식 7가지를 알아봤는데.. 맛도 좋은데 건강까지 챙길수 있다고 하니 

 

다들 잘 복용하셔서 건강한 하루, 성공한 다이어트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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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 하이_엘리 2020.12.22 03:52 신고

    이젠 건강 식품 소개에 토마토 안 나오면 섭섭할 것 같아요ㅋㅋ 양파는 넘 좋아해서 읽으면서 안심했는데 사과, 단호박, 아보카도도 가까이 하면 참 좋은 음식이군요^^
    답글

    • 우리형! 2020.12.22 12:46 신고

      ㅎㅎㅎㅎ 그죠 토마토 ㅎㅎ

      이 블로그 적다보면서 생긴 습관이
      토마토 섭취입니다 ㅎㅎ 매일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