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협심증에 좋은 음식!

by 우리형! 2020. 9. 9.

심혈관이 좁아져 심장활동에 필요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협심증..  심각한 경우 심정지까지 올수 있으므로 조기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어떤 음식들이 협심증에 좋은 음식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

 

현재 사망원인 2위인 심장질환.

 

대표적인 심장질환을 보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 질환 모두 지속적인 가슴통증을 나타나는데 오늘 알아볼 협심증의 경우.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고혈압, 당뇨, 비만, 운동부족, 식습관등으로 인해 좁아져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술과 카페인을 줄여야하며, 저지방 식습관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꾸준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은..

 

 

1. 마늘 

 

항암작용을 가지고 있는 마늘은.. 몸속 독소를 제거해줄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도 개선시켜주므로

 

협심증,심근경색, 동맥경화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콩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콩은 협심증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3. 양파 

 

양파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은 물론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인의 경우 기름진 음식이 많다보니, 양파를 많이 섭취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미국인에 비해 10분의 1정도의 협심증 발병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만큼 양파는 협심증에 좋은 음식이다보니 많이 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4. 토마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무기질과 비타민 또한 풍부하다보니.

 

협심증 이외에도 뇌경색등 각종 질병에 효과가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등푸른 생선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은 혈액속 중성지방을 낮춰주며, 혈전을 개선해주고 혈액을 순환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 증가에도 효과가 있는등 

 

협심증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해조류 

 

해조류는 심장의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등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7. 녹색채소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 녹색채소는 혈관의 폐쇄를 예방해주므로 협심증 및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견과류 

 

각종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는 하루 한줌씩 꾸준히 섭취할경우 심장질환 예방에 무척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해바라기씨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협심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협심증의 경우 자칫 잘못하다간 심정지까지 올수 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꾸준한 운동으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암에 좋은 음식 7가지!  (10) 2020.09.14
치매에 좋은 음식 10가지  (6) 2020.09.10
뇌경색에 좋은 음식 총정리!  (4) 2020.09.08
방광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14) 2020.09.06
폐렴 증상 및 예방방법!  (17) 2020.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