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폐렴 증상 및 예방방법!

by 우리형! 2020. 9. 4.

열이 나고 기침이 계속 나오고, 감기약을 먹어도 그 증상이 오래동안 지속된다면... 폐렴 초기증상을 한번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코로나때문이라도 아무래도 더 조심할수밖에 없는 폐렴.. 오늘은 폐렴 증상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시기가 시기인만큼 다들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폐렴 증상

 

폐렴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의 폐와 공기주머니에 들어와서 감염을 일으키는것을 말합니다.  초기에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면 그 증상이 심해져서.

 

여러가지 합병증이 오기때문에 위험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폐렴의 경우 한국인의 사망원인 3위에 해당될만큼 사망률이 높은 질병이므로 

 

폐렴 초기 증상을 잘 확인하시고, 그 증상이 계속 된다면 병원에 꼭 내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폐렴 증상으로는

 

 

1. 기침과 고열 

 

잦은 기침과 고열을 동반하는데, 마른 기침을 많이하며 그 과정에서 노랗고 끈적한 가래가 나온다고 합니다. 일부는 피가 나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세균성 폐렴에 걸린사람들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정도로 많은 기침을 하므로.. 

 

감기와 비슷하면서도 다르기에.. 혹 증상이 오랫동안 이어진다면 꼭 병원에 내방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2. 호흡곤란 

 

아무래도 폐렴에 걸리게 되면,  폐의 기능이 약해져서 호흡이 가파르거나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1분에 30번 이상 숨을 쉰다면

 

폐렴 증상을 의심해보시고 꼭 병원에 내방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3. 오한 

 

두통, 피로감, 근육통을 동반한 오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감기몸살과 비슷해서 그냥 넘어갈수 있으나..  그 증상이 오래가거나 심해진다면

 

폐렴 초기 증상일수도 있으므로 병원에 꼭 내방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4. 가슴 통증 

 

호흡이 잘 되지 않고, 기침을 많이 한다면 가슴에 통증이 오게 됩니다. 

 

가슴의 통증의 경우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수도 있기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내방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5. 마비증상 

 

몸에 산소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피부색깔이 달라질수 있고, 몸이 차가워지거나 굳어지는등 혀,입술,손가락등 온몸이 마비증상이 올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치료제는 초기치료라고 합니다. 증상이 보일시에는 서둘러 병원에 내방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폐렴 예방방법

 

폐렴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충분한 휴식 및 수면은 물론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면역력을 길러주는게 중요"합니다.

 

그 외로는 너무 뻔하지만 가장 힘든 금연.

 

그리고 백신 예방 주사를 맞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아이와 노인은 면역력이 낮기때문에 가능한 맞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마치며..

 

코로나때문이라도 고열증상만 보여도 불안한 시기입니다.

 

우야둥둥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휴식 및 수면, 운동과 식이요법, 건강식품등으로 면역력 잘 기르셔서 어려운 시기 다들 잘 이겨내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