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뇌경색에 좋은 음식 총정리!

by 우리형! 2020. 9. 8.

단일질병으로는 사망원인 1위에 해당하는 뇌경색..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뇌경색에 좋은 음식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뇌경색에 좋은 음식

 

1. 강황 

 

흔히 즐겨먹는 카레안에 들어가는 강황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대표적인 황산화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의 각종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작용 및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어 뇌경색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토마토 

 

토마토 좋은거야 다들 알고 계실껍니다.  대표적인 황산화식품중 하나다보니 노화방지는 물론 뇌경색 위험을 낮추는데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맛도 영양도 좋은 토마토 다들 즐겨드시기 바랍니다.

 

 

3. 천마 

 

천마는 하늘에서 내려와 마목( 마비증상 )을 치료했다는 어원이 있을만큼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경색이라는게 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질환인데.. 천마는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이나 LDL등의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가스트로딘 성분이 풍부해서 

 

뇌경색뿐만 아니라 혈압 및 혈액순환 장애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4. 녹차가루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한 녹차는.. 체내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등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용방법은 녹차잎을 우려낸 차로 마시는것도 좋지만, 녹차가루를 활용하는게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당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관의 혈류를 돕기때문에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올리브오일 

 

혈전현상을 막고, 혈소판 활성화를 낮추는데 가장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올리브오일은.

 

뇌경색은 물론 심장질환, 뇌졸중까지도 매우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검은깨 

 

검은깨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맑은 혈액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용방법은 가루로 만들어서 선식처럼 드시거나, 우유에 타먹는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등푸른 생선 

 

고등어, 청어, 전어등 등푸른 생선의 경우.. 불포화지방산 및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노화방지, 성인병 예방,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 녹색 채소 

 

녹색 채소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황산화 효과가 있어 뇌혈관의 노화를 막아주는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는 기억력 향상에도 좋다고 하니.. 종종 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10. 바나나 

 

바나나는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포도당이 풍부하여,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마그네슘, 엽산 등 필수 무기질이 풍부하므로 건강에 이로운 식품중 하나입니다.

 

 

 마치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좋긴하지만, 체질에 따라 안 맞는 음식도 있기 때문에 개인의 건강에 맞춰서 잘 섭취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에 좋은 음식 10가지  (6) 2020.09.10
협심증에 좋은 음식!  (6) 2020.09.09
방광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14) 2020.09.06
폐렴 증상 및 예방방법!  (17) 2020.09.04
여성 갱년기 증상 및 예방 방법  (6) 2020.09.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