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뇨에 좋은음식 총정리!

by 우리형! 2020. 8. 4.

당뇨는 완치가 힘들기에 운동이나 식습관등 꾸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좋은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다시 알아보는 번거러움이 없도록..  검색을 통해서 당뇨에 좋은음식 다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음식

 

1.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당뇨는 물론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차가버섯을 우려서 물 대신 평소에 자주 음용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비트 

혈당을 낮추는 베타민이 풍부한 비트는.. 인슐린 과잉분비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에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액 정화작용도 있어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3. 여주 

천연 인슐린 성분이 들어있어.. 당뇨관리에 효과가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땅콩 

당뇨뿐만 아니라 그 외 성인병 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땅콩은..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견과류 식품입니다.

 

그 효능을 보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혈당을 낮춰주며 피로회복, 치매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검은콩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수치 상승을 억제해주는 검은콩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므로 당뇨에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통밀과 현미 

통밀과 현미 역시 당뇨뿐만 아니라 그 외 성인별 질환에 도움이 되는데.. 섬유질이 많고 소화를 촉진시켜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돼지감자 

당뇨에 좋은음식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돼지감자는.. 천연인슐린이라는 이눌린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만큼 효과도 좋으니 종종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8. 양파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이 풍부한 양파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당뇨에 효과가 좋습니다.

 

9. 마늘 

마늘 역시 양파와 마찬가지로 알리신이 풍부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당뇨에 좋은 식품입니다.

 

10. 연자육 

연꽃 종자인 연자육은 당의 변환을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에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 베리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산딸기, 복분자등 베리류는 항산화제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렇기에 단것이 먹고싶을때는 과자보다는 베리류를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12. 브로콜리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인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많고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콩류 

완두콩, 강남콩, 팥 등의 콩류는 레시틴 성분이 인슐린분비를 촉진시켜주며, 당뇨 자체를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콩을 주식으로 먹는곳에서는 당뇨병이 적다는 연구결과도 있을만큼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당뇨에 좋은음식을 알아봤는데.. 다음 포스팅에는 당뇨에 좋은과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립성 저혈압 증상 및 원인  (0) 2020.08.07
고지혈증 좋은음식 총정리!  (0) 2020.08.06
고혈압에 좋은음식 총정리!  (0) 2020.08.05
고혈압 증상 및 원인  (0) 2020.08.03
당뇨 초기증상 및 원인  (3) 2020.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