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지혈증 좋은음식 총정리!

by 우리형! 2020. 8. 6.

성인 5명중 1명은 진단받는다는 고지혈증.

 

혈액속에 지방성분이 높은걸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 240mg/dl을 넘거나, 중성지방 200mg/dl이상일때를 말합니다.

 

식습관, 행동습관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질병으로 이를 방치하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등 심장병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좋은 음식을 먹어주는게 중요하므로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총정리!

 

1. 양파

고혈압에도 좋은 양파는 고지혈증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수치를 높여주기때문에.. 매일 양판 반쪽만 드셔도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단! HDL수치가 이미 높은사람은 복용시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2. 비트

베타인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한국식품영양과학지에서 말한적이 있을만큼 베타인성분 효능은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습니다.

 

비트의 경우 채소중에서는 베타인성분이 가장 많은걸로 알려져 있으므로 고지혈증에 좋은음식중 하나입니다.

 

 

3. 고구마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는 칼륨이 풍부하기때문에 우리몸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등의 견과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고지혈증에 좋은음식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까지 같이 낮춰주므로 건강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구연산, 사과산, 단백질, 칼슘, 철, 비타민등 영양소의 보고로 익히 알려져 있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물론 혈압까지 낮춰주는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정말 좋은 과일입니다.

 

 

6. 마늘

마늘에 있는 알리신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압을 조절하고 혈전생성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맑은 혈액을 계속해서 유지할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고지혈증에 정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7.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코코넛오일과 함께 건강에 가장 좋은 식물성 오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의 기능을 강화하며, 혈전 현상도 막아주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은 가지고 있어 고혈압, 고지혈에도 굉장히 좋으며

 

항산화 효능도 가지고 있어 암 또는 심장질환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강황

강황속 커큐민 성분이 포화지방 제거는 물론 코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걸 막아주므로 고지혈증에 굉장히 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 오메가3 ( 등푸른 생선 )

오메가3은 혈액을 맑게 해줘서 혈압을 관리하는데 좋은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이 대표적입니다.

 

 

 마치며..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으로 건강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방광염 증상 및 원인  (4) 2020.08.08
기립성 저혈압 증상 및 원인  (0) 2020.08.07
고혈압에 좋은음식 총정리!  (0) 2020.08.05
당뇨에 좋은음식 총정리!  (0) 2020.08.04
고혈압 증상 및 원인  (0) 2020.08.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