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폐암에 좋은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0. 9. 14.

오늘은 폐암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 사망원인 1위인만큼 정말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7가지 총정리!

 

폐암은 흡연 및 간접흡연등 흡연으로 인한 원인이 가장 크며, 이외에도 대기오염, 석면,니켈,에테르등을 취급하는 공장에서 작업하는분들, 유전적인 요인등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두면 좋은 폐암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강력한 황산화 작용을 하여 담배를 피워도 그 구조가 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니코틴 해독작용까지 한다고 하니..  흡연하시는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각종 성인병, 치매 등에도 좋습니다.  

 

질병 관련해서 좋은 음식 글을 적다보니 종종 나오는게 토마토더군여.. 그래서 아무 생각없이 무조건 좋을듯해서 시켰는데.. 흡연에도 좋다고 하니

 

정말 뿌듯하네여.. 진짜 슈퍼푸드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듯합니다.

 

 

2. 생강 

 

생강에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암의 진행단계에서 암 증식 세포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폐 세포도 재생되는걸 돕기때문에.

 

폐암 예방 및 폐암 증상을 관리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면역력 증가, 기관지 및 천식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3. 버섯 

 

인터페론이라는 천연 방어물질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는 버섯의 레티난 성분은..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심장병, 치매에도 좋은 음식이다보니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을듯합니다.

 

 

4. 미역 

 

미역에는 천연항암제라고 불리우는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폐암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역뿐만 아니라 김, 다시마같은 해조류에도 풍부하다고하니.. 이것 역시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5. 마늘 

 

사실 마늘은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분들이 알고있을정도로 그 효능이 탁월한데..

 

마늘의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등이 암 억제와 예방을 도와줍니다. 폐암뿐만 아니라 유방암, 위암, 간암등 각종 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복숭아 

 

복숭아는 체내에 있는 니코틴을 분해하고, 손상된 폐조직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과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꾸준한 섭취를 통해서 폐암 예방 및 폐암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7. 사과 

 

복숭아와 마찬가지로 니코틴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또한 플로보이드라는 성분이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것 역시 폐암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치며..

 

정말 흡연이 안 좋은것도 알고 있지만, 금연이라는게 쉽지 않네여.

 

폐암 글을 쓰다보니.. 꼴초라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여, 정말 관리 좀 해야겠습니다.  

 

다들 예방 잘하시고 혹 현재 진행형이라면.. 다 잘 되실껍니다. 반드시 기적을 일어날꺼니 조금만 더 힘내세여.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좋은 음식 5가지  (6) 2020.09.17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8) 2020.09.16
치매에 좋은 음식 10가지  (6) 2020.09.10
협심증에 좋은 음식!  (6) 2020.09.09
뇌경색에 좋은 음식 총정리!  (4) 2020.09.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