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석류 효능 및 부작용!

by 우리형! 2020. 11. 11.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광고가 아직도 안 잊혀지네여. 그만큼 뇌리에 깊게 박혔는데..  문제는 그 이후부터 석류는 무조건 여자에게 좋은 과일로만 알고 있습니다.

 

무슨 성분인지도 모르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도 모르지만.. 일단 여자에게 좋은 과일로만 알고 있어서 오늘은 석류 효능 및 부작용에 관련해 정확히 알기 위해서 글을 씁니다.

 

이 글을 보시는분도 이번 기회에 좀더 디테일하게 석류 효능과 부작용을 같이 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석류 효능

 

9월~12월이 제철인 석류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석류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과,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두가지가 풍부한데..

 

폴리페놀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고, 안토시니안은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딱 봐도 추후 요요현상이 올껀 뻔하긴 한데.. 확실하게 복용중에는 효과를 볼듯하네여

 

 

2. 갱년기 증상 완화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 들수록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되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석류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여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노화예방

 

항산화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석류에는 폴리페놀, 엘라지타닌, 푸니칼리진, 안토시아닌, 갈로티닌, 비타민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예방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엘라그산, 폴리페놀, 안토시니안 성분이 풍부한 석류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석류의 엘라그산 성분은 피부수분조절을 하는 히알루론산 합성을 5배나 높여 피부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석류즙이 피부보습으로 인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5. 혈관 건강

 

석류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인 푸니크산이 풍부하여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 동맹경화,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6. 관절 건강

 

의외이긴한데.. 석류가 관절에도 좋다고 합니다.

 

플라보논 성분으로 인해 관절염과 연골 염증을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나 관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의 한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를 보면 관절염에 효과적이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7. 항암 효과

 

석류의 각종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손상된 DNA 회복을 도우며, 돌연변이 세포를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다보니 암세포 증식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리코펜 성분으로 인해 남성에겐 전립선암, 여성에겐 유방암등 남녀 생식기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탈모 예방

 

석류의 에스트로겐 성분은 탈모의 주원인인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므로 탈모를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석류에 풍부한 에스트로겐 성분과 미네랄성분은 머리에 혈액공급과 영양공급을 도와 탈모예방 및 흰머리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석류 부작용

 

효능이 정말 좋은 석류라도 구토, 발진, 호흡곤란, 입 붓기 등 알레르기 반응이 나온다면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또한 석류는 혈압을 낮출수 있는 성분이 있기에..

 

저혈압환자 및 수술 2주전에는 섭취를 안 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성인병에도 좋긴 하지만..  확실히 노화, 피부, 갱년기등 여성에게 정말 좋은 과일인듯합니다. 괜히 과일의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붙은게 아닌듯보이네여.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