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저혈압에 좋은음식 총정리!

by 우리형! 2020. 8. 13.

어지러움증, 두통, 구토 등을 유발하는 기립성 저혈압.. 저번시간에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오늘은 저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혈압에 좋은음식

 

1. 물 

 

저혈압의 경우 신체내에 물이 부족하다면 안좋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물을 자주 섭취하는게 좋은데.. 특히 앉았다 일어나면 핑 도는 현상이 있으신분은 더더욱 많이 섭취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단! 신장기능이 안 좋으신분들은 과도한 수분섭취가 몸을 붓게 만들수 있으므로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2. 레드비트 

 

레드비트는 정말 슈퍼푸드입니다.  저혈압뿐만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등 각종 성인병에 정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여러가지 영양소도 풍부하고, 혈당수치 조절 및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토마토 

 

리코펜이라는 활성산소로 인해 상처받은 혈관을 보호하기 때문에 저혈압에 좋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혈액순환 및 노화예방에도 확실하게 도움이 되구여

 

 

4. 마늘 

 

마늘은 신진대사도 높여줄뿐만 아니라, 무기력한 몸을 회복시켜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혈압도 정상혈압으로 돌려주기에.. 

 

저혈압뿐만 아니라 고혈압에도 굉장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아몬드 

 

아몬드에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이 혈액을 순환하는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리놀렌산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줌으로써 저혈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사과 

 

사과의 수용성 식이섬유가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저혈압에 좋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7. 당근 

 

당근은 몸속에 나쁜 독소를 제거해주며, 면역력까지 강화시켜주므로 저혈압으로 고생하시는분들에게는 좋은 야채중 하나입니다. 

 

 

8. 참깨 

 

저혈압의 증상을 보면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곤해지는데.. 참깨는 이런 증상을 완하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구여..

 

또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식물성 지방이 많다고 하니 많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9. 식초 

 

저혈압 증상 중 어지러움증이 있는데..  식초의 경우 헤모글로빈과 산소를 결합하는걸 촉진시켜주시게 어지러움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복용법은 물에 식초를 타서 마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10. 검은콩 

 

검은콩의 리노렌산이라는 성분이 혈관속 불순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마치며..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으로 몸속 균형을 잡으시고 좀더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저혈압에 좋은음식 총정리! 관련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족막염 증상 및 치료, 통증완화  (6) 2020.08.15
안구건조증 증상 및 예방  (10) 2020.08.14
발바닥 무좀 증상 및 예방  (6) 2020.08.12
치매 초기증상 및 예방법  (10) 2020.08.10
뇌졸중 초기증상 및 원인  (4) 2020.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