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한증에 좋은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1. 2. 8.

신체에 일부 또는 전체에 비상식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현상을 다한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그 다한증에 좋은 음식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 경우는 손발에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이라, 여름,겨울만 되면 정말 짜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발에 땀 많이 나는 사람들은 아마 대부분 공감하실껀데

 

그래서 수술을 알아봤는데.. 수술하면 다른쪽으로 땀난다고해서 못하고, 한의원가서 치료도 받아봤지만 그때뿐이고, 그러다보니 그냥 넘어가다가 한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요근래 땀이 많이 나서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챙겨먹어보자 라고 생각했던게 오늘 글을 적게 되었네여 

 

다한증에 좋은음식이 얼마만큼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일단 한번 알아보고 종종 챙겨먹어봐야겠습니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참고로 7~8년전쯤에 수술 및 치료를 알아봤었는데..  앞서 말했다시피 수술은 다른곳으로 땀이 난다고 해서 바로 접었고, 치료를 꾸준하게 해봤었는데 아무 효용 없습니다. 

 

딱 치료하는 기간만 조금 나아지고,  결국 안하면 또 돌아옵니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치료 및 수술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은 후기등을 자세히 알아보시고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글들이 있다고 한다면 미련 갖지마시고 바로 접으세여. 괜한 시간낭비, 돈낭비,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얼마만큼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다한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글을 쓰면서도 부정적이긴한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꾸준하게 먹어는 봐야겠습니다. )

 

 

1. 오미자 

 

땀을 억제하고, 자율신경계의 안정을 도와 땀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저처럼 손발에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은 소량만 섭취해라고 합니다. 

 

 

2. 팥 

 

팥 역시 땀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한증은 팥물을 끓여 하루 3잔 정도 먹으면 좋다고 하네여. 

 

 

3. 녹차 

 

우선 녹차에 들어있는 비타민, 나이아신, 루틴등이 다한증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땀샘을 튼튼하게 해주어 땀이나는걸 억제하며,  땀으로 인한 세균이나 곰팡이에 의한 감염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녹차도 카페인이 들어있으므로 과한 섭취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4. 토마토 

 

제 글중 건강 카테고리를 확인해보면 00질병에 좋은 음식 관련해서 꽤 많이 적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과일이 토마토입니다. 

 

남녀노소 안가리고 어지간한 질병에는 무조건 다 좋습니다.

 

심지어 다한증까지도 좋을줄이야.. 일단 토마토는 이유 묻지 마시고 꾸준히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5. 우유

 

의외이긴한데.. 우유가 다한증에 좋다고 합니다. 우유를 마시면 평균체온을 유지할수 있어, 땀을 덜 나게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아쉽게 전 우유 먹으면 바로 화장실 가야하는 체질이라서 조금 아쉽네여

 

 

6. 포도 

 

포도 역시 몸의 온도를 맞춰서 땀 분비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풍부한 칼슘성분으로 인해 혈액순환에도 좋기 때문에 다한증뿐만 아니라 수족냉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연근 

 

연근의 경우 신경이 안정되면서 다한증을 예방하기때문에.. 긴장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다한증 증상이 보이시는분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전 긴장이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기는게 아니라서 연근은 패스해야겠네여 

 

 

 마치며..

 

글을 적으면서도 정말 이게 도움이 될까? 라는 의문이 계속 들기는하지만, 진짜 요근래 유달시리 손발에 땀이 많이 나네여  정말 불편해죽겠습니다.

 

당장 내일부터 몇가지 다한증에 좋은 음식등을 꾸준히 먹어봐야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