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3월 제철음식 총정리!

by 우리형! 2021. 2. 28.

오늘은 3월 제철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제철음식은 보약보다 좋다고 하죠.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오늘 하루도 힘차고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3월 제철음식

 

1. 주꾸미 

 

주꾸미는 피로회복제의 성분인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 및 자양강장에 효과적이며, 낮은 칼로리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만

 

무엇보다 간 해독에 좋고, 특유의 씹는 맛으로 인해 술안주에 탁월하여 3월이 기대됩니다. ㅎㅎ

 

 

2. 딸기 

 

항상 겨울철 부동의 1위는 귤이었는데.. 작년부터 딸기가 귤을 제치고 1등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완전 겨울철 과일의 꽃이라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딸기의 효능으로는

 

사과에 비해 10배나 많은 비타민 함유로 인해 피부미용 및 피부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풍부한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면역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특이하게도 자일리톨이 풍부하여 식후 딸기를 섭취할 경우 충치예방 및 치석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부추 

 

일단 부추는 간에 좋고, 혈액순환에도 좋고, 성인병 예방에도 좋긴하지만

 

무엇보다 남성에게 좋습니다. 뭐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다들 잘 알고 있을만큼 남성 양기를 돋궈주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종종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여성에게도 생리통 완화 및 냉한 체질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주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4. 두릅 

 

흔히 두릅은 봄나물의 제왕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우선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혈당을 조절하므로 당뇨환자분에게 효과적이며,  항암효과 및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두릅 특유의 향이 정유성분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불면증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5. 바지락 

 

바지락은 간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독소를 잘 배출해주기 때문에 간 해독능력도 뛰어나고, 간기능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즉 애주가시거나, 숙취해소에 좋다는 말인데..  다음에는 잊지말고 숙취해소로 바지락 칼국수 한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급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여ㅎㅎ

 

 

6. 소라 

 

소라는 열량이 적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뇌졸중등 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흔히 알려져 있구여.

 

피로회복제로 쓰이는 타우린성분도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 3월에는 많이 드시고 하루하루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7. 한라봉 

 

귤의 사촌쯤 되는 한라봉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 및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코로나 시기에는 감기예방을 위해 많이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한라봉 100g당 48㎉.  즉 한라봉 한개에 칼로리가 무려 100㎉이므로 다이어트에 치명적일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8. 도미 

 

1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인 도미는 봄철 생선의 왕이라고 불리울만큼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거로는 

 

피로회복에 주성분인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B1이 생선중에서는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및 원기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도미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므로 피부미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든시기입니다. 

 

보약보다 좋다는 3월 제철음식 잘 챙겨드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여. 잘 아시겠지만 코로나때문이라도 현재 감기 걸려서 기침 한번만 해도 주위사람 다 도망갑니다.

 

절대적으로 몸 관리 잘하시고, 오늘 하루도 힘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