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2021년 신조어 테스트 모음!

by 우리형! 2021. 2. 6.

신조어를 잘 살펴보면 현재 우리사회의 트렌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작년 한해는 부동산 신조어가 정말 많았는데..  2021년도는 어떤 신조어 테스트 모음이 유행할지 궁금해지네여. 

 

우선 작년에 유행했던 부동산 신조어를 다시금 확인해보고, 올 한해 기분좋게 시작하시라고 될수 있으면 재밌고 웃긴 2021년 신조어 테스트를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부동산 신조어 테스트 모음 

 

앞서 말했다시피 작년 한해는 정말 부동산 신조어가 유행했었습니다. 오죽했음 부동산 관련해서 전혀 관심이 없었던 친동생도 다 알정도였으니 말 다한거죠.

 

씁쓸했던  2020년 부동산 신조어를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답확인은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 2020년 집값의 엄청난 상승으로 인해 생겨난 벼락부자의 반대말로..  미친듯한 집값 상승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자산이 하락하여 박탈감을 느끼는 무주택자를 일컫는 말은?

더보기

벼락거지

 

2. 부동산 및 주식,코인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말로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최대한 대출한다" 의  줄임말은?

더보기

영끌

 

※ 위 2개 테스트가 참 쉽죠? 이제부터 약간 어려운 질문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3. 미래의 가치를 위해 현재를 희생시키는 전략으로.. 재건축이나 재개발등을 기대하여 불편함을 무릎쓰고 낡은집에서 사는것을 의미하는 신조어는?

더보기

몸테크 ( 몸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단순히 월급만 모아서 집을살수 없음을 깨닫고, 미래가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전략인데.. 작년한해 블로그나 까페등에도 몸테크 관련한 글이 꽤 올라오더라구여 ㅠ.ㅠ )

 

4. 주거비용 및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자립을 포기하고, 부모와 집을 다시 합치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돌아가다+캥거루족"을 합친 신조어는?

더보기

리터루족.. 발음하기도 힘드네여 

 

5. 좀 쉬운 문제하나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유자금이 있는분들이 아파트 미분양, 청약 미계약분을 찾아다니면서 계약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은?

더보기

줍줍족

 

이외에도 렌트푸어, 청포족, 초품아등 썩 좋지 못한 신조어가 작년 한해 많이 유행되었는데.. 올 한해는 좋은쪽으로 신조어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 신조어 테스트 모음 

 

씁쓸했던 2020년 신조어를 뒤로 하고, 올 한해 유쾌하고 다들 즐겁게 보내시기 바라며 2021년 신조어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역시 정답확은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오~~ 놀줄 아는놈인가?" 를 줄여서 부르는 말은?

더보기

오놀아놈

 

2. 직장인들이 가장 공감하는 신조어로 "내일 또 출근"의 줄임말은?

더보기

내또출.. ㅎㅎㅎㅎㅎ 이상하게 제 주위에선 이런말 안하던데 확실히 제가 나이가 들긴 들었나봅니다.

 

3.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정말 많은 생활패턴이 바뀌었죠? 그러다보니 집에서 혼자 운동한다는 홈트, 산에서 운동하는 산스장등 운동관련한 많은 신조어가 생겼는데..  "오늘 하루도 운동" 했다라는 줄임말은?

더보기

오하운...  제발 코로나 좀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4.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필수로 알아야할 신조어로.. 오늘 저녁에 치킨 어때? 의 줄임말은?

더보기

오저치고..   오~ 오저치는 줄임말이고 "고"는 go를 뜻하는말이네여.  센스있는데여

 

5. 제가 좋아하는 강호동님이 아는형님에서 종종했던말로 "머선129"의 뜻은?

더보기

"무슨 일이고"를 강호동님의 특유의 사투리로 발음하면 머선일이고? 

 

6. 이번 문제 역시 사투리 신조어로 whyrano의 뜻은?

더보기

"왜이러느냐"를 사투리로 표현하면 와이라노입니다.  제가 종종 쓰는 말이죠 ㅎㅎ

 

 

7. 상대의 말이나 행동에 억지로 재밌는척을 한다라는 신조어는?

더보기

"억텐"  억지로 텐션을 높인다의 줄임말입니다.

 

8. 스스로 불러온 재앙을 뜻하는 신조어는?

더보기

"스불재"  각종 sns에서 많이 유행하는 말입니다. 

 

 

 마치며..

 

작년 한해는 씁쓸한 신조어가 많았다면 올 한해는 정말 밝고 유쾌한 신조어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주위에서 가끔 신조어 쓰면 당황스러울때가 많고, 내가 늙었나? 라는 생각이 종종 들다보니.. 아직 늙었다라는 말을 듣고 싶지않아서 발버둥 칠려는 맘에 저도 모르게 오늘 2021년 신조어 테스트 모음을 적어봤는데.

 

재밌게 잘 읽으셨으면 좋겠고, 올 한해 다들 화이팅 하시고 힘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