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아이 예상키 측정하는 계산법!

by 우리형! 2021. 2. 9.

내 아이가 또래 아이들보다 키가 작을까봐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꽤 있을건데.. 오늘은 부모의 키로 내 아이 예상키 측정하는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종에 유전에 의한 선천적인 영향으로 아이 예상키를 측정하는 방법인데..  어디까지나 예측이므로, 재미로 보시고 너무 믿지는 마세여!

 

성장과정에서 키는 선천적인 요인도 중요하지만, 후천적인 요인도 무시못할만큼 중요하다고 하니.. 영양분섭취, 운동, 수면시간등 많은 노력으로 더욱더 훌륭하게 개선될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 예상키 계산하는 방법과 키 성장에 좋은 요인, 나쁜 요인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내 아이 예상키 계산하는 방법

 

1. 남자 아이 예상키 = ( 아빠 키 + 엄마 키 ) ÷ 2 + 6.5

 

2. 여자 아이 예상키 = ( 아빠 키 + 엄마 키 ) ÷ 2 - 6.5

 

 

예를 들어서 아빠키 180, 엄마키 160이라고 가정할때  위 공식대로 한다면

 

아들은 아빠키와 엄마키의 합인 340, 나누기 2를 하면 170, 플러스 6.5를 하면 → 176.5가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한 예상키라고 합니다.  

 

딸 역시 마찬가지로 아빠키 엄마키 합인 340에서 나누기 2를 하면 170, 끝으로 마이너스 6.5를 하면 → 163.5가 딸 예상키라고 합니다. 

 

 

위 계산방법이 누군가는 실망할수도 있을꺼고, 다른 누군가는 괜찮을수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예측이므로 너무 믿지는 마시고 균형잡힌 식단,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좀더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요근래 아이커, 아이클타임 등 좋은 영양제들 꽤 많이 광고 하던데 한번쯤 알아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인들

 

1. 균형잡힌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 

 

특정 영양소에 집중하는것보단 5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지방을 잘 섭취해줘야 합니다. 다만 많이 먹어서 체중이 늘게되면 그 살들이 키로 가는건 아니므로, 비만은 조심해야 합니다.

 

 

2. 규칙적인 운동 

 

달리기, 자전거, 수영등 유산소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뼈가 튼튼해지고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근력운동은 적당히..  절대 무리하게 하지는 마세여 

 

글을 찾아봐도 그런내용이 많던데.. 실제로 전 고2때 키가 확 컸었는데 그때 헬스에 빠져서 거기서 키가 멈췄습니다.  ㅠ.ㅠ

 

 

3. 충분한 숙면 

 

성장호르몬은 깊은 숙면에 빠질때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하루 8시간 정도는 푹 자게끔 만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키 성장에 방해되는 요인들

 

1. 불균형한 식단 

 

특정 영양소에 집중된 불균형한 식단은 키성장에 가장 크게 방해되는 요소라고 합니다. 편식 고치는게 쉽지 않겠지만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필히 좋은 결과를 만드셔야 합니다. 

 

 

2. 성조숙증 

 

불균형한 식습관,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비만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이에 비해 2차 성징이 빨리 오는걸 성조숙증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사춘기를 빨리 겪으면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도 빨리 올수도 있기에 일정기간은 또래에 비해 클수 있으나 최종적으로는 키가 작을수 있다고 하니.. 위 원인들을 잘 해결하셔야 할듯합니다.

 

 

3. 비만 

 

앞서 말했다시피 비만은 성조숙증이 올수도 있고, 살이 과하여 상대적으로 뼈 성장을 억압해 키가 안클수 있다고 합니다. 

 

 

4. 스트레스 

 

뉴스기사에서 본적이 있는데 현재 초중고 아이들 스트레스가 정말 심하다고 합니다.  문제는 스트레스가 심하면 수면부족, 우울증, 식욕부진등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키 성장에 방해될수 있으므로 

 

가장 어려운 문제지만 가족간의 대화 및 운동으로 잘 풀어가시기 바랍니다.

 

 

5. 잔병치레 

 

흔히 감기를 자주 앓는 아이의 경우 그 기간동안 수면부족, 식욕부족등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때 인체가 몸의 회복에 집중하다보니 키 성장에 갈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몸 면역력을 키워주는게 중요합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인들, 방해되는 요인들, 예상키 측정하는 계산법등을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이 글을 읽으신분 모두의 자녀가 매년 부지런히 꾸준하게 키가 자라서 큰 걱정하나 덜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