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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반신욕 효과 및 효능!

by 우리형! 2021. 2. 27.

오늘은 반신욕 효과 및 효능, 주의사항, 부작용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목욕탕을 못가다보니 집에서 반식욕 하시는분도 꽤 많을껀데.. 좋은 정보 얻어가셔서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신욕 효과 및 효능

 

상체는 차갑게, 하체는 따뜻하게 만들어 체온의 균형을 잡아주는 반식욕은 배꼽아래까지 담그는게 좋으며, 일주일에 2~3회정도, 시간은 20~30분정도 하시는게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선 반신욕의 효과로는 

 

 

1. 물의 온도에 따른 효능 

 

36~38℃ 온도에 반식욕을 할 경우 →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두통이나 스트레스, 불면증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45~45℃ 온도에 반식욕을 할 경우 →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감기나 근육통에 좋다고 합니다.

 

 

2. 부종 

 

하루종일 서서 일하시는분이거나, 폭이 좁은 신발등으로 인해 다리에 부종이 종종 생기는 경우 반신욕과 함께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부종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전 로퍼를 종종 신기때문에 발이 자주 붓는데.. 건강식품이나 보약을 아무리 먹어도 효과도 없었던게.. 족욕이나 반식욕을 꾸준히 함으로써 효과를 꽤 많이 봤습니다.

 

 

3. 다이어트 

 

한때 반신욕으로 다이어트 하신분 많으셨죠? 저 역시 효과본 방법중 하나였는데.. 반신욕을 주 3회정도 꾸준히 하시다보면 기초대사량 상승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본다고 합니다.

 

또한 불필요한 몸속 노폐물도 배출되기때문에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수 있습니다.

 

 

4. 생리통 

 

하체를 따뜻하게 유지해주므로, 평소 생리통이 심하거나 규칙적이지 않는분이라면 반신욕 및 족욕을 꼭 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5. 피로감 및 불면증

 

물에 들어갈때 "아~~ 시원하다" 라는 느낌아시죠? 하고 나면 개운하고

 

반신욕은 심리적 불안감과 긴장감을 해소시켜주기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이나 불면증 해소에 꽤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스테미너? 

 

이건 저 경험담입니다만, 확실히 전 효과 봤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반신욕 꾸준히 하다보니 어느순간 피로감도 덜하고, 혈액순환이 잘되서 그런가?  하여간 확실히 효과봤습니다. 

 

남자라면 꾸준히 한번 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반신욕 주의사항 및 부작용

 

반식욕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반식욕을 매일 하게 되면 피부의 수분을 뺏아가기 때문에, 일정기간을 두고 주기적으로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2. 반신욕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하고나면 은근히 체력소모 큽니다. 그러므로 아침보다는 저녁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3. 여성의 경우 생리중이라면 반신욕은 감염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4. 반신욕 후 어지럽거나 피로감이 더 심해진다면.. 시간이나 횟수등을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5. 반신욕 중 커피나 녹차등을 마시는분이 계시는데.. 수분이 빠져나갈수 있으므로 물을 마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마치며..

 

현재는 안하지만, 어릴때 야간장사를 꽤 오래하면서 불면증, 스트레스, 몸 리듬이 망가지는등 신체에 여러가지 문제가 많았습니다. 그때 몸에 좋은거 많이 먹고 운동도 더 열심히 해보고 했었지만

 

만성피로에 계속 집에 오면 쓰러지기 바뻤는데..

 

반신욕 하면서 생각외로 많은 효과를 봤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분도 현재 고민중이라면 귀찮더라도 반년정도 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확실히 몸이 달라짐을 느낄수 있을껍니다. 고민하지마시고 지금부터 바로 시도해보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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