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블랙마카 효능 및 부작용!

by 우리형! 2021. 5. 28.

유튜브 광고에서  mt갈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블랙마카라는 소리를 듣고 뭔가 싶어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찾다보니 마카라는 식물이 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을 겪고 있을만큼 인기가 있더라구여 

 

그래서 혹 저처럼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블랙마카 효능 및 부작용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마카 효능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마카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참고로 블랙마카는 희귀성이 높아서 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

 

1. 남녀 성기능 향상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적용되는 효능으로 "남녀 성기능 향상"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대박인데여.. 이래서 mt 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다고 유튜브에서 광고가 나왔나봅니다. ㅎㅎ 

 

지금 당장 주문시켜야겠습니다.

 

 

2. 풍부한 영양소

 

앞서 말했다시피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 사포닌 성분은 뇌기능 향상 및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노화방지, 암 억제, 혈액을 깨끗히 해주는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

 

이외에도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 골밀도 증가, 관절염 완화에 좋으며, 

 

아미노산 및 풍부한 천연무기질 성분등 다양한 영양소로 인해 현재 정말 인기가 하늘로 치솟고 있습니다. 특히 블랙마카의 경우 수용성 당과 철 성분등의 이유로 남성에게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 여성을 위한

 

갱년기때 오는 우울증 개선, 빈혈, 생리통 완화등의 효능으로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레드마카의 경우 40~50대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찾아보니 운동할때 정말 도움이 크다는 댓글등을 많이 봐서  이것 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마카 부작용

 

"과유불급"이라고 아무리 좋고 귀한 음식이라고 해도 과하게 복용할경우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블랙마카도 마찬가지로

 

과하게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면 복통 및 속쓰림, 구토, 알레르기 등의 증상이 나올수 있으니 과한 복용은 삼가하시고, 특히 갑상선 질환이 있는분이라면 더더욱 조심하셔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다가오는 여름..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블랙마카 효능 및 부작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