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족욕 효능 총정리!!

by 우리형! 2020. 8. 24.

발은 우리몸의 혈관들이 모여있어 제2의 심장이라고 할만큼 정말 중요한 부위입니다. 허나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양말, 신발등으로 인해 가려지기때문에 관리가 소홀할수 있는데..

 

오늘은 발 관리에 가장 좋다는 족욕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족욕 효능

 

저 경우 발볼도 넓고, 로퍼도 자주 신다보니 항상 발이 피곤합니다. 그러다보니 잘 붓고, 아프고, 심지어 저리기까지 하던데..

 

어릴때는 그런현상이 없었는데,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그런 현상이 커져.. 이거저거 다해보다가 블로그 통해서 족욕 효능 보고 해봤었는데..  정말 효과적이고 좋더라구여. 

 

혹 이 글을 보시는분들도 족욕 고민중이라면 효능 한번 참고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다고 생각하시면 무조건 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귀찮다는 점 빼고는 완전 만족입니다.

 

 

족욕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액 순환 촉진 

 

"혈액순환이 잘되면 만병을 고친다" 라는 말이 있듯이.. 피가 잘 돌아야지 건강해집니다. 족욕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므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끔 도와줍니다.

 

 

2. 불면증 개선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면 긴장된 몸의 근육이 풀어집니다. 이로 인해 심리적인 안정도 가지게되며, 평소보다 숙면이 잘 되게 됩니다.

 

 

3. 발냄새 및 무좀제거 

 

물에 소금, 식초등을 풀어서 족욕을 하다보면 발냄새 및 무좀제거에 효과적입니다.

 

 

4. 수족냉증 완화 

 

평소 손발이 차갑다면 수족냉증일수도 있는데.. 족욕을 하다보면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이 증상이 개선될수 있다고 합니다. 

 

 

5. 다리 붓기 완화 

 

이건 확실합니다. 다리 피로감이 확실히 적습니다.  족욕기가 저 인생템이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6. 피로회복 

 

뜨거운 온도가 근육에 쌓인 젖산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고 감기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7. 노폐물 배출 

 

생활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땀이라던가, 피지등 노폐물이 쌓일수밖에 없는데..  족욕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체지방 축적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매일 하는게 좋은데.. 사실 처음에는 그게 쉽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3~4회 하다보면.. " 와~ 다르다 " 라고 느끼는 순간부터 정말 열심히 하게되니. 관심이 있다면 족욕기 먼저 구매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족욕 효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