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간 해독에 좋은 음식 7가지!

by 우리형! 2021. 1. 12.

오늘은 간 해독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음주가 잦으신분, 피로를 자주 느끼시는분, 코피 또는 멍이 자주 드시는분의 경우는 꼭 읽어보시고 항상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잦은 음주로 인해.. 글 적으면서 정독할 예정이라 ㅎㅎ 다같이 으샤으샤 해봅시다!

 

 간 해독에 좋은 음식

 

우리몸에 가장 큰 장기중 하나인 간은.. 알코올, 식품첨가물등 각종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천연 정화조 역활을 합니다. 허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독소가 포화상태가 되어서 간기능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운동 및 식습관으로 관리하는게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실제로 전문가들도 몇가지 음식들은 기능을 상실한 간을 되살려줘서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오늘은 간 해독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 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간에 쌓인 유해물질을 걸러내고, 간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지방간의 위협으로부터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채소와 함께 먹어도 좋고, 아보카도 오일을 한 스푼씩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오일의 경우 인터넷으로 쇼핑할때 보니 열매보다 7배이상 효과를 볼수있다고 광고를 하더라구여

 

믿거나 말거나인데.. 일단 열매보다 효능은 확실히 좋은 모양입니다. 

 

 

2. 새싹보리 

 

비타민C, 미네랄, 칼슘, 식이섬유 등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고, 면역력 증가 및 간 해독 작용에도 효과가 좋다보니 작년부터 많이 이용하시는 새싹보리는 

 

차세대 슈퍼푸드라고 불리울만큼 효능이 뛰어납니다.

 

특히 알코올을 분해시켜 올라간 간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잦은 음주로 인해 피곤하신분이라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3. 칡 

 

지금은 칡차를 노점에서 따로 팔지 않는데.. 저 어릴때만 하더라도 노점에서 종종 팔았던게 칡차입니다.  20대에 야간장사를 해서.. 항상 마감할때 노점에서 항상 칡차를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정도로 알코올 분해에는 예전부터 인기있던게 칡이었는데..

 

이런 칡차의 효능으로는

 

간에 나쁜물질인 과산화지질이 생성되는걸 억제해주며,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간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4. 헛개나무 

 

헛개나무 역시 옛부터 간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음주전후에 마시면, 숙취가 없다고 할정도로 간해독 및 주독을 해소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5. 밀크시슬 

 

한때 간이 걱정되시는분이라면 무조건 먹어야 되는게 밀크시슬 이라고 할만큼 유행했을때가 있었습니다. 저역시 2년간 꾸준히 먹었는데..

 

이 밀크시슬의 효능으로는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수치를 정상화시켜, 간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강황 

 

강황을 꾸준히 섭취할경우 커큐민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간세포가 활성화되어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간에 쌓인 독소가 해독되면서 피로감을 해소할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카레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놀라울 따름이네여

 

카레 만들때 요구르트, 우유, 후추등을 넣으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수 있다고하니.. 이점도 참고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7. 자몽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자몽의 경우  이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100g당 70mg포함되어 있을정도로 풍부하다고 하니..  간기능에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마치며..

 

이외에도 부추, 올리브 오일, 토마토도 간 해독에 좋은 음식중 하나라고 합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음주가 많이 줄긴했지만,

 

그래도 항상 걱정되는 부분이 간이라서 저경우 꾸준히 관리하는 편입니다.  저처럼 잦은 음주로 인해 걱정되시거나 피로감이 많이 느껴지시는분이라면

 

간 해독에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항상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