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by 우리형! 2021. 1. 13.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쁜 아침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건강하고 즐거운 아침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껍니다. 사과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배변 활동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감소시켜주고, 당 성분으로 인해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기분좋게 아침을 맞이할수 있습니다.

 

단!! 밤에 사과를 드시면.. 활발한 장운동으로 인해 숙면을 방해할수도 있고, 위의 산도를 높여 속쓰림을 겪을수 있으므로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2. 꿀 

 

꿀 역시 장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천연 피로회복제라고 불리울만큼 피로회복에 좋으므로 아침부터 몸에 활력을 주며,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우는 세로토닌 성분으로 인해.. 아침부터 기분좋게 시작할수 있습니다.

 

단! 금속 숟가락으로 먹으면 영양분이 파괴될수 있으므로, 플라스틱 또는 나무 숟가락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3. 토마토 

 

저 경우 00에 좋은 음식 관련한 글을 꽤 쓰는데..  대부분 토마토 다 들어갈정도로 이건 뭐 말할 필요도 없는 슈퍼푸드입니다. 

 

이건 성분, 먹는 시간 이런거 다 무시하시고 , 남녀노소 꾸준하게 드시는게 답입니다.

 

단! 고령자 및 저혈압인 사람은 생으로 드시지 마시고, 익혀드시기를 추천해드리며, 소화력이 약한분은 식후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4. 당근 

 

각종 비타민, 카로틴, 섬유소가 풍부한 당근은 아침에 생즙으로 드시면 몸에 활력이 불어넣는데 좋습니다. 특히 당근의 경우 껍질에 대표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므로 껍질째 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5. 감자 

 

비타민B5와 비타민C가 풍부한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할만큼 변비해소,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특히 아침 공복시간에 드시는걸 추천해드리는데..

 

공복에 감자한개를 생즙으로 갈아마시면, 위궤양 치료에 도움이 되고 소화기관도 튼튼해진다고 합니다. 

 

 

6. 오트밀 ( 귀리 )

 

오트밀은 귀리를 구워서 압축하여 가공한 식품으로.. 최근 몇년간 많은분들이 찾으시는 식품이죠. 

 

뼈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 특히 검버섯형성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 오트밀은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아침에 드시면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7. 견과류 

 

소화기능을 촉진시키는데 좋은 견과류는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에도 좋고,

 

비타민, 무기질등 영양분이 충분하여 공복에 먹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당뇨병이 있으신분에게는 더더욱 추천해드리는 식품입니다.

 

다만 고칼로리 음식이므로 하루 35g정도 섭취하는게 좋다고합니다. 

 

 

8. 양배추 

 

포만감은 높은반면 칼로리는 낮기때문에 공복감 해소에도 좋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아침에 간단한게 먹는거 치고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수 있으며

 

변비 및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므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9. 계란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 좋은 계란은

 

반숙으로 드시기를 추천해드리는데.. 1~2알 정도 섭취시 어느정도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점심에 과식을 피할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섭취하는 칼로리를 낮출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도 도움이 되구여

 

 

10. 물 

 

눈 뜨자마자 마시는 미지근한 물은 몸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잠을 자는 동안 손실된 체내 수분도 보충할수 있으며, 장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솔직히 물은 이런 저런 효과를 떠나서,  

 

눈 뜨자마자 마시면 어느정도 정신차리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가장 추천해드립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보약보다 더 좋다는 아침에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오늘 하루도 다들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