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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세로토닌 음식 9가지 및 효능!

by 우리형! 2021. 1. 19.

기분과 수면패턴에 큰 영향을 끼치는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우는 세로토닌..  기분과 수면패턴 즉 우울증과 불면증에 효과가 좋다는 말이 많다보니 현재 많은분들이 세로토닌이 포함된 음식 및 제품들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로토닌 효능 및 좋은 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세로토닌 효능

 

세로토닌이란?

 

쉽게 말해서 인간의 감정, 식욕, 수면등에 영향을 주는 뇌의 신경전달물질로..

 

우리몸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세로토닌 분비가 줄어들어 사소한 일에 예민해지거나 불면증에 시달리는일이 잦고, 반대로 세로토닌이 활성화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거나, 우울증이 개선되는등 우리몸에 큰 영향을 끼치는 호르몬이 세로토닌입니다.

 

 

이런 세로토닌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울증 개선

2. 숙면에 도움

3. 스트레스 감소

4. 과도한 식욕 억제

5. 체중감소에 도움

6. 두통 감소

7. 생리전 증후군 감소

8. 과민성대장증상 감소

 

 

 세라토닌 음식

 

세라토닌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 햇볕 쬐기, 풍부한 물 마시기, 세로토닌이 풍부한 음식 섭취등의 방법이 있으며, 다른건 각자 알아서 하면 되므로 세로토닌이 풍부한 음식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란

2. 치즈

3. 파인애플

4. 두부

5. 연어

6. 견과류

7. 칠면조 및 닭고기

8. 우유

9. 소고기

 

 

위에 나열한 음식이 세로토닌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가만 보면 단백질류가 많은데..  단백질은 세로토닌, 엘돌핀, 멜라토닌등의 호르몬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게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우는 세로토닌을 활성화시키는데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웃으면 복이 온다고 하죠?  평소 자주 웃게 되면 뇌에서 세로토닌 분비가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어이없지만 억지로 웃어도 활성화된다고 하니.. 지치거나 힘들때 일부러라도 억지로 많이 웃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요즘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자꾸 우울한 감정이 들어서.. 일단 저부터 세로토닌 음식을 잘 챙겨먹어야겠습니다. 

 

다들 운동 열심히하시고, 좋은 음식 잘 챙겨드셔서 힘들고 어려운 이 시기 잘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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