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뇌피셜 오피셜 지피셜 신조어 뜻!

by 우리형! 2020. 10. 24.

신조어중 정말 자주 듣는말인 뇌피셜, 오피셜, 지피셜 뜻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뇌피셜과 오피셜은 종종 들어서 신조어라고 하기엔 너무 익숙한데.. 지피셜? 이건 또 오늘 첨 들어본 말이라서 혹 저같은분들이 있을까봐 오늘 포스팅을 합니다. 

 

 

 오피셜 뜻

 

오피셜이란?

 

영어로 official의 사전적 의미를 보면 "공인된, 공식적인, 공무상의" 라고 해석됩니다.  즉 "신뢰할수 있는 공인된 또는 인증된 사안"을 말하는게 오피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뉴스나 블로그 등에서도 제목에 [ 오피셜 ] 이라는 단어가 많이 보이는데.. 신뢰할수 있는 또는 확정된 그런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뇌피셜 뜻

 

뇌피셜이란?

 

뇌 + 오피셜의 합성어입니다. 즉 "자기 머리에서 나온 주관적인 생각을 마치 객관적인 사실인마냥 검증된것처럼 말하는게" 뇌피셜입니다. 

 

 

뇌피셜의 두가지 타입을 보면.

 

1. 애초에 사실을 잘못 알고 있거나 또는 기억을 되새기는 과정에서 왜곡이 일어나 잘못 전달하는 기억왜곡과

 

2. 어떤 주제에 관련해서 차후 전망을 할때  ~~하게 될것이다, ~~할 공산이 크다 등의 미래예측이 있습니다.

 

특히 미래예측의 경우 본인이 생각했던거와 완전히 달라진다면.. 최악의 경우 웃음거리로 전락할수 있으므로 뇌피셜은 정말 신중하게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지피셜 뜻

 

지피셜이란?

 

지인 + 오피셜의 합성어입니다. "지인한테 들었다 라고 말하면서 사실인것 마냥 주장"하는게 지피셜입니다.

 

오늘 첨 들어본 말입니다.. 그만큼 제가 옛날사람이긴하지만 

 

오피셜, 뇌피셜을 넘어 이제는 지피셜까지...  진짜 대단합니다. 신조어라는게 어떨때는 정말 와~~ 이걸 이렇게 풀이하네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깜짝 놀라겠습니다.

 

 

 마치며..

 

정말 많이 사용되는 신조어다보니 다들 잘 아시겠지만,  그래도 간혹 가다 헷깔리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저같은 옛날사람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여

 

그럼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