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부산시 장애인 일자리 사업 2021년 모집 및 신청방법!

by 우리형! 2020. 12. 4.

부산시 2021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가 나왔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네일케어사업, 언택드 모니터단등 특화 일자리를 마련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2021년 부산시 장애인 일자리 사업 관련해서 근무 기간 및 업무 내용, 신청방법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필요하신분은 기간내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부산시 장애인 일자리 사업 모집

 

장애인 일자리 사업이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을 통해서 자립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정부지원 사업입니다.

 

 

이번 부산시에서는 2021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12월 초순까지 모집하는데..

 

근무기간은 2021.01 ~ 12.31까지 총 1년간 근무를 할수 있으며, 만 18세 이상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모집기간은 12월 초순까지..  총 1609명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업무별 선발인원은

 

1. 일반형 일자리는 전일제 일자리 510명, 시간제 일자리 233명을 선발하며.. 구,군 및 사회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 부산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에서 수행한다고 합니다.

 

2. 복지형 일자리는 751명을 선발하며.. 수행기관으로는 구,군 및 사회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에서 한다고 합니다.

 

3. 특화형 일자리는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사업 36명,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사업 79명입니다.

 

 

특이점으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와 구군간의 협업을 통해서 네일케어, 공공도서관 맞춤취업사업, 언택트 모니터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1. 여성장애인 네일케어 사업

 

2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활동은 부산역 내 "섬섬옥수 네일케어", 김해공항 국내선 휴개실 내 네일케어, 구군 민원실 및 복지관에서 활동한다고 합니다.

 

 

2. 발달장애인 공공도서관 사무보조

 

38명을 선발하며, 도서관 내 사서보조( 입고도서 및 서가정리, 사무행정 보조 ), 사무보조(  pc활용 및 우편물 분류등) 의 업무를 본다고 합니다.

 

 

3. 언택트 모니터단 운영

 

8명 내외로, 장애인 일자리 직무적응 모니터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업무 및 장애인 이력관리등의 업무를 본다고 합니다.

 

 

 신청 및 문의

 

각 구별로 모집일정이나 세부내용이 약간씩 차이가 나므로..

 

장애인 일자리사업 신청 및 기타 궁금하신점은 거주하시는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부산시 장애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 ☎ 051 - 465 - 1942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필요하신분은 기간내에 꼭 신청하셔서 원하시는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라며..

 

오늘 하루도 힘차게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