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명절 위로금 지원 가능한 지역!

by 우리형! 2021. 1. 30.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노인을 대상으로 24개의 시군구에서 설날과 추석 연 2회 명절 위로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느 지역에서 얼마의 금액을 지원해주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  일부 지역을 제외하곤 대부분이 신청을 안하면 받을수 없으므로

 

조건이 되신분은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명절 위로금 지원가능한 지역

 

현재 명절 위로금은 전국 24개의 시군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추석과 설날 연 2회 지급이며, 일부 다르게 지원하는 지역은 따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북 임실군, 서울시 영등포구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지원해주는 금액 기준으로 글을 적을 예정이니..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은 "정부 24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신청방법은 대부분이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 전북 임실군 

 

임실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1년이상 실거주한자를 대상으로

 

다문화가정으로 차상위수급자, 중증장애인으로 차상위수급자, 65세이상 노인으로 차상위 수급자의 조건이 갖춰진자에게  "1세대 1명인 경우 연 30만원, 1세대 2명일 경우 연 40만원, 1세대 3명일 경우 연 50만원 지급"합니다.

 

 

● 서울 영등포구 

 

국가보훈 대상자에게 설 명절에는 1인당 2만5천원, 보훈의 달에도 1인당 2만 5천원, 보훈예우수당 1인당 3만원, 사망위로금 30만원( 영등포구에 1년이상 거주한자로 사망일로부터 1년이내 청구가능합니다. )

 

 

나머지 지역은 금액 위주로 적을 예정이며, 신청방법은 동일하게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5만원 지급 

 

경남 김해시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으로 5만원을 지원하며,  서울시 강서구에서는 65세 이상 홀로사는 기초생활 수급자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5만원을 지원합니다.

 

부산시는 남구를 제외한 15개 모든 구에서 65세이상 홀로 사는 기초생활수급자 무의탁 노인을 대상으로 5만원을 지원합니다.  남구의 경우 사이트에 5천원으로 표기되어 있던데..  50천원인데 0이 빠져서 표기된듯합니다. 이부분은 동사무소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3만원 지급 

 

경기도 의양시, 경남 창원시, 서울시 양천구에서 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3만원 지원됩니다. 

 

 

● 2만원 

 

경기도 과천시에서 노인복지시설에 입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2만원 지원하는데.. 다른 지역과는 달리 설날, 추석 및 연말까지도 지급됩니다. 

 

 

 마치며..

 

다시 한번더 말씀드리지만,  명절 위로금은 몇군데 지역을 제외하곤 무조건 신청을 해야만 위 금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조건이 맞는다면 잊지마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사람이다보니.. 부산 전 지역이 이렇게 위로금이 나오는게 왠지 뿌듯하고 좋네여.  지자체별로 지원해주는 재난지원금도 이제서야 겨우 시작해서 많이 실망했었는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지원금이 자리가 잘 잡혀 있는듯 보여 정말 뿌듯합니다. 부산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