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 및 조건

by 우리형! 2021. 1. 22.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임산부에 "1년간 최대 48만원정도 지원"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가 1월 25일부터 각 지자체에서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단!! 선착순으로 지원받기 때문에..

 

글 내용 잘 읽어보시고, 꼭 신청하셔서 좋은 결과 만드시기 바랍니다.

 

※ 글 목차

농산물 꾸러미 지원 내용 및 대상

농산물 꾸러미 가능한 지역

농산물 꾸러미 신청방법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내용 및 대상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 그리고 임산부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농식품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사업인 농산물 꾸러미는...

 

2020년도부터 일부 지역에서만 시행하다 현재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한 대상으로는

 

현재 임산부 또는 출산후 1년이내 산모만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2021.01.25일부터 2021.12.31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선착순으로 시행하는만큼 신청당일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내용으로는 "1인당 48만원으로..  정부에서 384,000원을 지원받고, 본인부담금 96,000원을 사용"하여 유기농농축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무항생제축산물(한우,돼지고기,유정란)을 지원받을수 있으며,

 

매 결제시 본인부담금 20% 발생합니다. ( 예를 들어 5만원 농산품 결제시 1만원만 결제하면 나머지 4만원은 정부에서 결제해주는 형태입니다. )

 

단! 영양플러스 사업참여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가능한 지역

 

농산물 꾸러미 시범지역으로는

 

서울, 강원도, 충청북도, 대전, 전라남도, 제주시는 전 지역에서 가능하며..  경기, 충남, 경북, 경남은 일부지역에서만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통합쇼핑몰 홈페이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방법

 

검색창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통합쇼핑몰" 접속하셔서 신청하시거나,  본인인증이 안되시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분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 등본, 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를 제출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통합쇼핑몰" 접속하시면 바로 첫 화면에 신청하기 나오며, 쇼핑가능한 농산물, 축산물등 다양하게 있으니 꼭 홈페이지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청일 이전 접수는 불가하며, 무효처리된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궁금해하시는 몇가지를 요약하면

 

1. 유산으로 임신,출산이 중단된 경우에도 지원가능합니다. ( 단! 유산 이후 다시 임신하는 경우에는 1명당 1회 자격 요건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

 

2. 위 통합쇼핑몰은 임산부에만 지원되는 혜택이므로, 다른분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3. 지원대상자로 선정된이후 타지역으로 이사가는 경우에도 계속해서 지원가능합니다. ( 단! 이사 사실을 자치구 담당자에게 통보해야하며, 추가배송비는 대상자 본인 부담입니다. )

 

4. 국내 거주중인 외국인도 지원가능합니다. 

 

5. 상품에 하자가 있는경우 반품 또는 교환 받을수 있습니다.

 

 

 마치며..

 

현 정권들어서 정말 많은 복지가 새로 생기거나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복지 관련해서는 신청을 안하면 받을수 없으므로 블로그나 유튜브등 복지관련한 내용을 알려주시는분은 꼭 챙겨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건이 되는데 시기를 놓쳐 못 받는일이 없도록  

 

어야둥둥 있는건 다 받아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