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성남시 지역일자리 사업 총정리!!

by 우리형! 2020. 10. 9.

10월 현재 각 지자체에서 지역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이 짧은만큼 원하시는분이라면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남시 지역일자리 사업 대상 및 신청방법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시 지역일자리 사업이란?

 

우선 지역일자리 사업에 대해서 정의를 말씀드리면

 

각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단기 일자리로, 이번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드신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만든 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자체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급여는 월 180만원 정도이며,

 

 

업무 내용은 저번 희망일자리 사업을 진행하셨던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어려운건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단기 일자리다보니.. 근무기간이 2~3개월밖에 안된다는점. 그리고 이번 지역일자리 사업은 접수기간이 굉장히 짧다보니 서둘러야 한다는점이 아쉬운점입니다.

 

 

 성남시 지역일자리 사업 대상 및 급여, 신청방법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성남시민이 참여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0월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므로, 관심 있으신분은 서두르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모집인원은 379명이며, 근로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2개월 근무합니다.

 

업무내용은 꽃길 조성사업, 텃밭 가꾸기, 청소등 간단한 업무인데.. 아래 이미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성남시청 홈페이지 

 

급여는 일 51,540원이며,

 

주 5일 근무에 일 6시간입니다. 또한 교통비 및 부대비용으로 일일 5,000원은 따로 지급되며,  주휴,연차수당도 지급됩니다.

 

발표는 10월 30일 예정이며,  미선발자에게는 따로 연락가는게 없다는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신청은  각 구청 사회복지과 또는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래 5가지 예시에 해당되시는분들은 참여를 제한합니다.

 

1. 현재 재정지원 일자리 중복 참여자.

 

2. 2020년 기준으로 재정지원 일자리 중도포기자.

 

3. 1세대 2인이상 참여자.

 

4. 공무원 가족 ( 사립학교 교직원도 포함됩니다. )

 

5. 지방자치단체장이 건강상의 문제로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한자 또는 사업특성을 고려해서 참여를 제한하는자. 

 

 

 마치며..

 

10월 현재 각 지자체에서 많은 지역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일자리 사업은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신청기간이 짧은 관계로

 

관심있으신분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성남시 지역일자리 사업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