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1차때 받으신분 필독!

by 우리형! 2020. 9. 20.

1차때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으신 특고 및 프리랜서라면, 이번에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위한 안내문자를 받았을껍니다.

 

이때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1차때 받은분만 대상으로,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특고 및 프리랜서만 신청가능하며, 1차때 받으신분만 이번에 신청 가능합니다. ( 신규 대상자는 10월 12일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그때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

 

 

신청방법은 1차때와 동일하게 

 

검색창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검색하신후, 코로나 19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클릭합니다.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출처 :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좌측 하단에 있는 1차 지원자 추가지원금 신청( 50만원 )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또 나오는데..

 

출처 :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1차 지원자 추가지원금 신청 하기에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핸드폰으로 본인인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본인인증후, 신청인 정보란이 나옵니다.

 

계좌번호가 나오고, 그 옆에 주민번호 적는란이 있는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계좌번호는 그대로 두시고 옆에 주민번호 적는란에 본인 주민번호를 작성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1차 지원자 추가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고용노동부에서 문자가 오면 신청완료 된겁니다.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시 주의사항

 

1. 신청기간은 9월 18일부터 9월 23일까지이므로, 반드시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의 경우 PC에서만 가능합니다.

 

3. 온라인의 경우 본인인증하는 절차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4. 본인인증이 안되는 경우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 9월 21일부터 9월 23일까지 신분증, 통장사본,신청서를 지참후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5. 추가지원 신청서는 위의 사진중 "1차 지원자 추가지원금 신청하기" 바로 위에 오프라인용 신청서 다운로드가 있으므로 PC에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6. 대책발표시점인 9월10일 기준으로 고용보험 가입자는 이번 지원금에서 제외됩니다. 

 

단!! 9월1일부터 9월 10일까지 고용보험 가입일이 3일 이내인 경우는 지원금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힘든 시기 잘 이겨내시기 바라며,

 

신규대상자의 경우 10월 12일부터 신청가능하다라는것만 나왔고, 나머지 신청방법이나 자격요건등은 추경통과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니..

 

그때쯤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