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총정리!

by 우리형! 2021. 4. 26.

요즘 코인시장이 무슨 롤러코스터 탄 마냥 너무 흔들리고 있네여.. 진짜 거짓말 1도 안 보태고 하루에도 몇번씩 멘탈 털립니다. ㅎㅎㅎ 그래서 올해 내가 예상했던 금액을 못번다면 다음 반감기때 더 큰 성공을 위해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를 알아봤습니다.

 

혹 저같이 생각하시는분이 있다면

 

이 글이 꼭 도움이 되셔서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때는 같이 즐겨봅시다.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전 올해 처음 시작한 코린이 주제에 상승장에 흐름 잘 타서 나름 이득을 봤었는데...

 

이넘의 미련때문에, 욕심때문에 요근래 넘 털려서...  단타로 대응은 하고 있지만 이대로 끝내기가 너무 아쉽더라고여 그래서 다음 반감기때는 미리 선점해서 기분좋게 존버할 생각으로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를 알아봤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이 글이 저처럼 몇년후를 생각하시는분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란?

 

비트코인은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는데...  4년마다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시기를 비트코인 반감기라고 합니다.

 

즉! 수요는 늘어나는데 공급은 줄어들다보니 반감기 시즌 이후에는 코인 가격이 폭등하는 모양입니다. 우린 이때를 노려야겠죠

 

 

 

과거 자료를 확인해보니...

 

2009년 1월 3일에 첫번째 반감기를 시작했고

 

2012년 11월 18일 두번째 반감기

 

2016년 7월 9일 세번째 반감기

 

2020년 5월 11일 네번째 반감기 

 

즉 4년마다 반감기를 거치는데.. 여기서 중요한점이 "반감기 이후 보통 1년~1년반정도 지난시점에 폭락" 이게 키포인트인거 같습니다. 

 

그전까지는 일정시점부터 미친듯한 상승을 하구여!!!! <<-- "우리가 멋지게 돈복사할 시간"

 

 

 

그래서 전 결심을 했습니다.ㅎㅎ 

 

다음 반감기 2024년 하반기쯤으로 예상이 되는데.. 사뿐히 넘기고 2025년 1월 1일부터 종류 안가리고 그냥 운에 맡겨서 올 시드 다 묻어두기로 ㅎㅎ 

 

딱 1년 존버후 다 찾아갈렵니다.  

 

진짜 작년 5월 이후 알트코인들 가격들과 지금을 비교해보면 그저 ....  아~ 그냥 씁쓸하더라구여 이제서야 코인을 알았다는게 아쉽긴하나 다음에 올 황금장을 놓쳐서는 안되겠다는 마음밖에 안들더라구여

 

 

 마치며..

 

어제, 오늘 단타로 재미 꽤 좋게 봤는데..

 

과연 내일은 어떨지? 다가오는 29일 바이든의 자본이득세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될지... 휴 악재가 한번 터지기 시작하니 끝도 없이 밀려오네여 휴..

 

모두들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관련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가 아니므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 스스로 감당할수 있을만큼 하시기를..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