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중국 코인 종류 총정리!

by 우리형! 2021. 4. 19.

정말 힘들었던 어제(일요일) 잘 보내셨나여?  요근래 일요일만 되면 반복적으로 비트코인이 하방으로 두드리네여.. 그나마 다행인게 중국 코인이 최근 계속 눈에 밟혀서 샀었던게 어제는 그나마 덕을 봐서 다행이지 진짜 주말만 되면 너무 불안합니다.

 

이넘의 코린이 근성 ...

 

2월달에 시작해서 한달에 몇번씩 맞다보니 이제는 좀 익숙해질때도 됐는데,  여전히 지치는건 매한가지네여 오늘은 저처럼 코린이를 위해서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으로

 

요근래 제가 덕좀 봤던 중국 코인 종류 관련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경우는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차트도, 분석도 잘 못해서...   코인 종류별로 나눠서 흐름만 보고 쫓아다녀서 나름 이익을 봤던 스타일이라 저 같은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중국 코인 종류 총정리!

 

참고로 전 업비트만 하므로,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된 중국 코인만 적겠습니다. ( nft, 디파이, 김치등 종류별로 나눈것도 있으니 궁금하신분은 아래 관련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업비트에 상장된 중국 코인 종류 *

 

1. 네오 ( 저번 폭락때 줍줍한 친구인데 참혹했던 어제 일요일 날 살린 네오 ㅎㅎㅎㅎ 사랑한다 )

 

2. 퀀텀 ( 2월달에 코인시작하자마자 물려서 개고생했었던 퀀텀 ㅎㅎㅎ 이제는 언제 그랬냐싶을정도로 훨훨 날아다니네여 )

 

3. 이오스 ( 한때 메이저,준메이저급들이 상승할때 들어갔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비트 하방 꽂을때 제일 빨리 도망가고, 그런일이 잦다보니 쉽게 안 들어가지네여 )

 

4. 비체인 ( 금요일 저녁9시부터 10시까지 비체인 보유중이면 비토르 코인이 에어드랍되고 있습니다만 전 폭락할때 줍줍한 120원대부터 홀딩한거라 매주 받기는하는데.. 실제로 주위사람들 말 들어보면 시간대가 애매한 모양입니다. 좀더 일찍 들어가서 좀더 늦게 나오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5. 비트코인 캐쉬

 

 

6. 트론, 저스트, 비트토렌토 ( 리플과 스텔라루멘처럼 트론과 저스트는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지여 한때는 비트토렌토도 같이 움직였었는데... 더이상 비토가 10.0에서 벗어나질 못하네여 )

 

7. 가스 ( 긴 수렴을 끝내고 이제서야 달리기 시작하는 가스...  )

 

8. 온톨로지, 온톨로지 가스 

 

9. 쿼크체인

 

10. 엘프

 

11. 썬더토큰

 

 

혹시라도 잘못알고 있거나 더 보충할게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마치며..

 

요근래 비트코인이 많이 불안하다고 말씀들 많이 하시더라구여 월봉기준으로 rsi가 90이 넘은 상황이고, 뭐 언제 터져도 이상하지 않다고 말씀들 많이 하시는데 

 

어렵고 불안한 장 다들 잘 이겨내시고, 하루하루 보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처럼 중독수준만 되지 마세여 ㅠ.ㅠ  일상생활이 힘들어집니다. ( 참고로 요즘 김프 재밌죠.. 저같이 폭락장 대비해서 현금 보유한 사람은 어제 치명적이었을듯, 떨어질때 기가막히게 김프 올려서 그냥 웃음만 나오더라구여 )

 

*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스스로 감당할수 있을만큼 항상 조심하세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