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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제철음식 8가지!

by 우리형! 2021. 2. 3.

드디어 겨울의 끝이 살살 보이는 2월이 왔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오늘은 2월을 맞아 보약보다도 좋다는 제철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그 음식들의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 적을예정이니.. 

 

건강관리 잘하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2월 제철음식 총정리!

 

1. 귤 

 

아마 저랑 비슷한분들이 꽤 많을듯한데.. 저는 겨울철 비타민은 귤로 채웁니다. ㅎㅎ 저만 그런거 아니죠?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은 겨울철 감기예방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수치상으로 하루 2~3개정도 먹는게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솔직히 어렵지않나여? 한번까면 2~3개는 기본인데.. 

 

여태 별 이상없이 잘 먹었으므로 하루 섭취량은 가볍게 무시해야겠습니다.

 

 

2. 김 

 

예전에 어느신문인지는 모르겠으나,  김은 한국의 슈퍼푸드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김이 효능이 좋다는 말인데..

 

보통 마른김 5장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이 달걀 1개에 해당될만큼 단백질이 풍부하며,  귤의 3배정도의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간 기능개선시키는데 좋다고하니.. 저같이 음주를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반드시 챙겨먹어야 할 2월 제철음식 중 하나입니다. 

 

 

3. 냉이 

 

쌉쌀한 맛과 특유의 향이 진한 냉이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 및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생리불순등 부인과 질환에 좋다고 하니.. 여성분들은 꼭 챙겨 먹으시길 추천해드립니다.

 

 

4. 딸기 

 

작년쯤 겨울에 가장 많이 먹는 과일이 딸기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부동의 1위였던 귤이 처음으로 밀렸던 아주 놀라운 일이였는데..

 

그만큼 먹기 편하고, 효능이 뛰어나다보니 많은 분들이 찾았던 과일입니다.

 

이런 딸기의 효능으로는

 

우선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사과의 10배, 레몬의 2배정도 함유되어 있어 노화예방은 물론 항암예방,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스마트폰을 달고다니는 시대라면 눈건강에 도움되는 음식또는 과일은 필수입니다. 

 

그 외로 배변활동, 혈관건강,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5. 봄동 

 

2월 제철음식들이 가만보면 비타민이 풍부한듯합니다. 봄동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예방 및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건강, 골다공증, 빈혈, 변비, 안구건강등에 좋다고 합니다.  곁다리로 다른 성분들이 있다고 하더라도 일단 비타민이 풍부한건 대부분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나봅니다.

 

2월은 눈건강, 피부건강 지키는 달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6. 시금치 

 

시금치 역시 비타민이 풍부한데..

 

우선 비타민A가 풍부해 면역력 높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C 역시 풍부해 피부미용과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대부분의 2월 제철음식과 한가지 다른점은 시금치는 엽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엽산은 임산부에게 정말 중요한 성분인거 아시죠? 세포분열이 활성화되기때문에 임신중에는 시금치 많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7. 오렌지 

 

오렌지 역시 귤과 마찬가지로 겨울철에 많이 찾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효능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감기예방, 노화방지, 피로회복, 안구건강등 2월 제철음식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효능은 다 포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특이사항으로는 

 

구연산도 풍부하여, 요로결석도 예방될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글로도 한번 적은적 있지만, 사람이 느낄수 있는 가장 극심한 통증 중 하나가 요로결석입니다.

 

맛도 좋고, 먹기도 편한 오렌지 많이 드셔서 요로결석은 미연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8. 우엉 

 

유일하게 2월 제철음식중 비타민이 적은 음식입니다. 

 

비타민은 적지만..  칼슘,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등 다른 필수성분들이 풍부합니다. 그로 인해 질환 예방에 좋으며, 다어트 및 천연 신경안정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에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까페나 다른 블로그에서 많이 봤었던 내용인데..  당분과 지질의 흡수를 막는데 효과적이라 뱃살빼는데도 확실히 효과적인 모양입니다.

 

일반적으로 우엉차로 많이드시며,  몸이 차거나 과다복용할 경우 설사가 생길수 있다고 하니 이부분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2월 제철음식은 대부분이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피로회복, 피부미용, 감기예방, 면역력 증가, 눈건강 등 효능 또한 대부분이 비슷하므로 

 

몇가지 특이사항만 아니라면 편식해도 될듯합니다. 본인이 원하시는것만 드세여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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